새롭게 태어나는 대구 도심내 재건축 아파트 분양

2018. 11. 28   09:00 작성자 홍성엽 조회수 6,160

대구 복현 아이파크’ 11월 분양


 

전국적으로 재건축, 재개발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새롭게 태어나는 도심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다 갖춘 생활인프라와 교육, 교통 여건으로 실수요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을 비롯해 대구, 부산에서도 재건축, 재개발 일반분양의 높은 청약경쟁률이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을 수 있다.

 

11월에도 도심의 재건축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대구시 북구 복현동 201-3일원에 위치한 복현시영 아파트를 재건축한대구 복현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2, 최고 18,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59~75, 105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59 131가구(일반공급 10가구) △75A 116가구(일반공급 16가구) △75B 113가구(일반공급 79가구) △84A 158가구 △84B 67가구 등으로, 100%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실수요층들에게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사통팔달의 교통환경.뛰어난 생활인프라 갖춘 퍼팩트생활권

우수 학군에 주변 공원 풍부해 주거환경도 쾌적

 

대구 복현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대구시 북구 복현동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 뛰어난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실수요층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우선, 단지 인근 복현오거리를 통해 동북로와 공항로, 검단로, 대학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대구 도심권과 대구검산일반산업단지, 종합유통단지,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대구국제공항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하다.  

 

, 단지에서 대구지하철1호선과 KTX 환승역인 동대구역까지 차량을 통해 약 9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대구국제공항은 약 8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도 차량으로 약 8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가 속한 학군도 우수하다. 복현초와 대구북중, 영진고 등이 가까이 위치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고 복현중, 경상도, 성화여중고 등도 인접해 있다. , 단지 인근에 경상권 대표 대학인 경북대학교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하나로마트(대구축협 본점)를 비롯해 코스트코(대구점), NC백화점(엑스코점), 신세계백화점(대구역점) 등이 인접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또 들샘공원이 단지와 마주해 있는데다 공항교 강변공원, 금호강, 대불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보내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대구 복현 아이파크는 북구의 중심인 복현오거리에 위치해 입지여건이 뛰어난데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 정주여건까지 우수하다아이파크 브랜드의 새아파트로 조성되는데다 100% 중소형 면적으로만 이뤄져 희소성까지 높아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주택전시관은 대구시 중구 태평로 100(태평네거리)에 위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