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높아지는 공공택지에서 2·3월, 1만3천여 가구 쏟아진다

2017. 02. 13   15:21 조회수 3,023


 

택촉법(택지개발 촉진법폐지로 2017년까지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되며 희소성이 높아진 공공택지에서 1분기에만 1 3천여 가구가 쏟아질 전망입니다.


택촉법 폐지는 침체된 부동산 시장의 매매활성화를 위해서 2014년 9월 1일 9.1대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데요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들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데다 희소성까지 높아지면서 실수요층들이 앞다투어 몰렸습니다.
 

최근에는 경기불황으로 주택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들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택지지구로 조성되면일반 도심권에 비해 인프라가 잘 갖춰져 미래가치까지 높습니다.

실제로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수도권 대표적인 공공택지인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아파트에 총 39만 8168명이 청약을 신청했습니다평균 2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청약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어 울산 도심권과 인접한 공공택지로 관심을 모았던 울산 송정지구도 5만여명의 청약자가 모여들며 지난해 분양한 4개 단지가 모두 1순위에 마감했고계약도 단기간 완료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습니다.

2~3월 분양예정인 공공택지 아파트는 14개단지 1만 2691가구(임대제외)에 이릅니다이는 전년 동 기간 전국에서 분양한 공공택지 아파트 8개 단지 5353가구 보다 약 2.4배 증가한 것인데요.

업계에서는 부동산 경기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지난해 대비 공공택지 물량이 증가한 것에 대해 지지부진하던 고덕국제도시의 본격적인 분양과택촉법 폐지 시행이 올해까지 예정되어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먼저 막바지 분양을 향해 달려가는 송정지구에서는 금강주택이 2월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지구 B-7블록에서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울산 송정지구는 공공택지로 분양가가 저렴하고입지여건도 뛰어나 실수요층들의 인기가 높고,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비롯한 효문산업단지북구모듈화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납니다.

본격적인 분양의 신호탄을 쏘아올리는 고덕국제도시에서는 동양건설산업이 2월 평택고덕국제도시A-8블록에서 고덕 파라곤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분양열기가 뜨거웠던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는 신안이 다산지금지구 B3블록에서 다산신도시 신안인스빌을 분양할 예정입니다한강 접근성이 뛰어나고 강변북로를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인천의 경제자유구역에서도 분양물량이 쏟아지는데요. 2월 호반건설은 송도국제도시 A2블록에서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입니다.그리고 현대산업개발은 동탄2신도시 A99·100 블록에 짓는 동탄아이파크를 분양 중입니다.

단지 바로 앞 도보 거리에는 유치원•초•중•고교가 계획돼 있고단지 내에 독서실키즈룸 등 아이 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단지 내에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 최근 개통한 SRT(GTX 예정동탄역을 통해 강남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택촉법(택지개발 촉진법) 폐지로 2017년까지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되며 희소성이 높아진 공공택지에서 1분기에만 1만 3천여 가구가 쏟아질 전망입니다.택촉법 폐지는 침체된 부동산 시장의 매매활성화를 위해서 2014년 9월 1일 9.1대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데요. 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들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데다 희소성까지 높아지면서 실수요층들이 앞다투어 몰렸습니다.
 최근에는 경기불황으로 주택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들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택지지구로 조성되면, 일반 도심권에 비해 인프라가 잘 갖춰져 미래가치까지 높습니다.실제로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수도권 대표적인 공공택지인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아파트에 총 39만 8168명이 청약을 신청했습니다. 평균 2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청약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어 울산 도심권과 인접한 공공택지로 관심을 모았던 울산 송정지구도 5만여명의 청약자가 모여들며 지난해 분양한 4개 단지가 모두 1순위에 마감했고, 계약도 단기간 완료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습니다.2~3월 분양예정인 공공택지 아파트는 14개단지 1만 2691가구(임대제외)에 이릅니다. 이는 전년 동 기간 전국에서 분양한 공공택지 아파트 8개 단지 5353가구 보다 약 2.4배 증가한 것인데요.

업계에서는 부동산 경기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지난해 대비 공공택지 물량이 증가한 것에 대해 지지부진하던 고덕국제도시의 본격적인 분양과, 택촉법 폐지 시행이 올해까지 예정되어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먼저 막바지 분양을 향해 달려가는 송정지구에서는 금강주택이 2월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지구 B-7블록에서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울산 송정지구는 공공택지로 분양가가 저렴하고, 입지여건도 뛰어나 실수요층들의 인기가 높고,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비롯한 효문산업단지, 북구모듈화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납니다.본격적인 분양의 신호탄을 쏘아올리는 고덕국제도시에서는 동양건설산업이 2월 평택고덕국제도시A-8블록에서 ‘고덕 파라곤’을 분양할 예정입니다.지난해 분양열기가 뜨거웠던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는 신안이 다산지금지구 B3블록에서 ‘다산신도시 신안인스빌’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한강 접근성이 뛰어나고 강변북로를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납니다.인천의 경제자유구역에서도 분양물량이 쏟아지는데요. 2월 호반건설은 송도국제도시 A2블록에서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입니다.그리고 현대산업개발은 동탄2신도시 A99·100 블록에 짓는 ‘동탄2 아이파크’를 분양 중입니다.단지 바로 앞 도보 거리에는 유치원•초•중•고교가 계획돼 있고, 단지 내에 독서실, 키즈룸 등 아이 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단지 내에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 최근 개통한 SRT(GTX 예정) 동탄역을 통해 강남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택촉법(택지개발 촉진법)폐지로2017년까지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되며 희소성이 높아진 공공택지에서1분기에만1만3천여 가구가 쏟아질 전망입니다.택촉법 폐지는 침체된 부동산 시장의 매매활성화를 위해서2014년9월1일9.1대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데요.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들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데다 희소성까지 높아지면서 실수요층들이 앞다투어 몰렸습니다.최근에는 경기불황으로 주택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들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여기에 택지지구로 조성되면,일반 도심권에 비해 인프라가 잘 갖춰져 미래가치까지 높습니다.실제로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수도권 대표적인 공공택지인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아파트에 총39만8168명이 청약을 신청했습니다.평균23.3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청약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어울산 도심권과 인접한 공공택지로 관심을 모았던 울산 송정지구도5만여명의 청약자가 모여들며 지난해 분양한4개 단지가 모두1순위에 마감했고,계약도 단기간 완료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습니다.2~3월 분양예정인 공공택지 아파트는14개단지1만2691가구(임대제외)에 이릅니다.이는 전년 동 기간 전국에서 분양한 공공택지 아파트8개 단지5353가구 보다 약2.4배 증가한 것인데요.업계에서는 부동산 경기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지난해 대비 공공택지 물량이 증가한 것에 대해 지지부진하던 고덕국제도시의 본격적인 분양과,택촉법 폐지 시행이 올해까지 예정되어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먼저 막바지 분양을 향해 달려가는 송정지구에서는 금강주택이2월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지구B-7블록에서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입니다.울산 송정지구는 공공택지로 분양가가 저렴하고,입지여건도 뛰어나 실수요층들의 인기가 높고,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비롯한 효문산업단지,북구모듈화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납니다.본격적인 분양의 신호탄을 쏘아올리는 고덕국제도시에서는 동양건설산업이2월 평택고덕국제도시A-8블록에서‘고덕 파라곤’을 분양할 예정입니다.지난해 분양열기가 뜨거웠던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는 신안이 다산지금지구B3블록에서‘다산신도시 신안인스빌’을 분양할 예정입니다.한강 접근성이 뛰어나고 강변북로를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납니다.인천의 경제자유구역에서도 분양물량이 쏟아지는데요. 2월 호반건설은 송도국제도시A2블록에서‘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3차 에듀시티’를 분양할 예정입니다.전 가구가 중소형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입니다.그리고 현대산업개발은 동탄2신도시A99·100블록에 짓는‘동탄2아이파크’를 분양 중입니다.단지 바로 앞 도보 거리에는 유치원•초•중•고교가 계획돼 있고,단지 내에 독서실,키즈룸 등 아이 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단지 내에 조성될 예정입니다.또 최근 개통한SRT(GTX예정)동탄역을 통해 강남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