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셋째 주 분양브리핑] 대선 앞둔 분양시장 숨고르기 이어갈까?

2017. 04. 14   10:23 조회수 3,275

 

4월 셋째주의 분양시장은 봄 분양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다소 한산할 전망입니다. 조기대선이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건설사들이 분양시기를 늦추고 있어서인데요. 국민적 관심이 대선에 집중되는 만큼 건설사 입장에서는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펴나가는데 제약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4월 셋째주에는 단 4곳에서 1,791가구(오피스텔 포함, 행복주택 제외)의 청약접수를 받습니다. 지난 주 분양실적 3022가구보다 40.7% 감소한 물량입니다. 견본주택은 10곳에서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당첨자발표는 10, 계약은 12곳에서 이뤄집니다.

 

 

 

 

 

 

 

힐스테이트 암사

예상 청약경쟁률 25대 1

<최근 최근 서울 강동구 내 주요 1순위 청약경쟁률>

 

19일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동구 암사동 514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암사’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한강이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암사생태공원과 광나루한강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됩니다. 강남접근성이 우수하고 지하철 8호선 암사역 초역세권아파트라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한다. 단지 바로 앞에 선암초교도 있어 어린 자녀들을 둔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지난 해 10월, 고덕동에 분양했던 ‘고덕 그라시움’은 1621가구 모집에 1순위에서만 3만6000여명이 몰리며 평균 22.2대 1을 기록했습니다다. 또, 지난 8월 분양했던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도 39.5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청약접수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힐스테이트 암사’는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입지적 강점을 무기로 분양시장에서 강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

예상 청약경쟁률 7대 1

<최근 최근 경기 고양시 내 주요 1순위 청약경쟁률>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경기 고양시 한류월드 내 마지막 분양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를 분양합니다. 일산호수공원 생활권에 위치한데다가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한류월드 개발, GTX, 일산테크노밸리 등 굵직한 개발 호재를 갖춘 만큼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전망입니다. '킨텍스 꿈에그린', '킨텍스 원시티', '힐스테이트 킨텍스' 등 킨텍스 일대에 주상복합 아파트가 연이어 공급되며 좋은 성적을 거둔바 있어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