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째 주 분양브리핑] 설 연휴 앞두고 분양시장 숨고르기…

2018. 02. 02   16:11 조회수 8,414

 

 


2월 첫째 주에는 분양시장이 숨고르기에 들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많은 건설사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분양일정을 잠시 뒤로 미룬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월 첫째 주에는 전국 7곳에서 총 2,841가구(오피스텔, 임대 포함)가 1순위 청약이 이뤄질 예정이며 견본주택이 개관하는 곳은 없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13곳이며 계약은 8곳에서 진행됩니다.


 

 


 

 

 

 

 

<청약>

 

‘위례 호반가든하임’


호반건설은 5일 경기도 하남시 위례신도시 3-5블록에서 ‘위례 호반가든하임’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면적 101~149㎡, 총 699가구 규모며 민간 임대아파트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지하철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이 있으며 거원초∙중, 위례중∙고교 등 학교가 밀집해 있습니다.

 

‘계양산 파크 트루엘’


일성건설은 7일 인천광역시 계양구 경명대로 1045번길 31번지 일원에서 ‘계양산 파크 트루엘’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4층, 전용면적 59㎡, 총 369가구 규모입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계양산, 산림욕장, 임학공원, 오조산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습니다.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중흥건설은 8일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신대리 1964번지 일원에서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단지는 전용면적 84~110㎡, 총 493가구 규모입니다. 단지 앞에 승평중학교가 있으며 오는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는 신대초등학교(가칭)도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 투시도>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가 위치한 세종 2-4생활권은 세종행복도시 내에서도 입지가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세종아트센터, 어반아트리움 등 생활 편의시설이 주변에 모두 들어서게 됩니다. 또, 국세청과 한국방송정책원도 2-4생활권 내에 있습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제천이 흐르며 세종호수공원도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과 독락정 역사공원 등도 모두 근거리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단지 바로 옆에 나성초•중교가 신설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12월, 2-4생활권에서는 ‘세종리더스포레(1•2단지)’와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가 분양됐습니다. 두 단지들과 입지적으로 차이가 크지 않으며 분양가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2개 단지와 달리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는 단지 규모가 작고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종리더스포레(한화건설)’와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한신)’ 모두 주요 건설사들이 짓는 아파트입니다.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는 부동산시장에서 인지도가 낮은 부원건설이 시공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품 선호도는 먼저 분양한 두 단지에 비해 다소 떨어질 전망입니다. 특별공급(365가구 모집)을 제외하면 약 200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것으로 보입니다. 1순위에서 최소 1만여 명이 청약해 평균 50대 1 수준의 경쟁률이 기대됩니다. 

 

=예상 1순위 청약 경쟝률 50대 1

 

 

광주 각화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 광주 각화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

 

서희건설이 광주 북구 각화동 484-1번지 일대에 짓는 ‘광주 각화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의 청약접수를 7일(수)부터 받습니다. 이 단지는 7개동, 지하 2층~지상 39층, 아파트 888가구, 오피스텔 104실 총 992가구 규모로 건립됩니다. 아파트는 이중 152가구만이 일반에 분양됩니다.

 

단지는 개발호재가 풍부합니다. 국내 유일의 법 교육시설인 솔로몬로파크와 도시첨단물류단지 등이 각화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와 농수산물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도 많은 편입니다.

 

호남고속도로 동광주IC 진입도로 주변에 단지가 들어서게 되고 혐오시설로 평가받는 장례식장이 근거리에 있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광주화물터미널도 가까워 주변에 먼지나 소음 발생도 우려됩니다.

또한 지역주택조합으로 추진했던 아파트인 만큼 도급아파트에 비해 주거선호도가 다소 떨어질 전망입니다. 브랜드 선호도도 다소 낮은 편입니다.

 

각산동 주변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은 아니지만 ‘광주 각화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는 일반분양물량이 많지 않은 만큼 치열한 청약경쟁이 예상됩니다. 1순위에서 약 2000여 가구가 청약할 것으로 기대되며 10대 1 수준의 경쟁률이 전망됩니다.

 

 

=예상 1순위 청약 경쟝률 10대 1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