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둘째 주 분양브리핑] 아파트투유 점검 끝, 분양시장 재가동··· 전국 11곳 개관

2018. 05. 04   16:54 조회수 11,201


 


지난주 아파트투유 청약 시스템을 개편하면서 분양시장이 잠시 휴장했습니다. 5월 둘째 주에는 많은 건설사가 잠시 미뤄둔 분양시기를 확정 지으면서 견본주택의 문을 활짝 열 전망입니다.

 

지난 3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 내용에 따르면 4일부터 아파트 특별공급의 인터넷 청약이 가능해지고 신혼부부 특별공급 비율이 확대됩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5월 둘째 주에는 전국 11곳에서 견본주택이 개관해 많은 방문객들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전국 2곳에서 총 1,634가구(오피스텔, 임대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1순위 청약이 이뤄지며 당첨자 발표는 12곳, 계약은 9곳에서 진행됩니다.

 

5월 둘째 주에는 지난주 대비(1곳) 많은 견본주택이 개관되는 만큼 눈여겨볼 만 한 단지들이 속속 등장합니다.

 

우수한 입지에 ‘로또 단지’로 손꼽히고 있는 GS건설의 ‘고덕자이’가 서울 강동구 일대에서 견본주택의 문을 엽니다. 인천지역에서는 금강주택이 인천 도화지구 마지막 분양단지인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방에서는 동원개발이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의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등 여러 단지가 오픈을 앞두고 있어 예비 청약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전망입니다.


 

 

 

 

  

<청약 접수 단지>

 

‘양양물치강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9일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강선리 977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양양물치강선’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전용면적 29~46㎡, 총 178가구 규모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강현농협하나로마트 본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 동해대로 등이 주변에 위치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화성봉담2 S-1블록’


10일에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8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화성봉담2 S-1블록’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전용면적 51~84㎡, 총 1,456가구 규모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능실초·중, 호매실초·중·고, 수원금호초 등 학교가 밀집해 있습니다.


<견본주택 개관예정 단지>


‘고덕자이’


GS건설은 11일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2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고덕자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입니다. 지하 3층~지상 29층, 19개 동, 전용면적 48~118㎡, 총 1,824가구 규모이며 이 중 864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입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고일초를 비롯해 한영중, 한영고, 한영외고 등 학교가 밀집해 있습니다. 또 명일 근린공원, 광나루한강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도 갖췄습니다.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금강주택은 11일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지구 2-3블록에 들어서는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84㎡,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위치한 도화지구내에는 ‘인천지방합동청사’가 2019년 들어설 예정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해질 전망입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는 인천대학교 제물포 캠퍼스를 비롯해 약 15개의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있어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맞은편에 어린이도서관이 인접해 있습니다. 근린생활시설과 점포형 주택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합니다 

 

<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 >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


동원개발은 11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 들어서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 동, 전용면적 96~159㎡, 총 917가구로 구성되며, 조성이 완료되면 지난해 분양한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1차(701가구)’와 함께 총 1,618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됩니다. 단지 바로 앞에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일광역을 이용하면 해운대까지 10분, 서면을 포함한 부산 도심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중심상업용지도 인접해 향후 다양한 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광신도시 비스타 동원 2차 투시도 >

 


 

<입주단지 팩트체크> 

 

금융결제원의 인터넷 청약 사이트인 ‘아파트투유’ 홈페이지가 지난달 30일부터 시스템 개편작업에 들어가면서 5월 첫째주(4월 30일~5월 5일) 새로 문을 여는 견본주택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 5월 둘째주 청약 예측 코너인 ‘톡톡 청약 예측’을 한 주 쉬어가고 입주 단지와 관련된 콘텐츠로 대신합니다.

 

5월초 리얼투데이가 찾은 입주 아파트는 ‘갈매역 아이파크’ 입니다. 경춘선 갈매역 초역세권인 이 단지는 4월부터 입주가 시작된 따끈따끈한 새 아파트입니다. 총 1196가구이며 전용면적 84㎡(공급면적 114㎡)~110㎡(공급면적 114㎡)으로 구성됩니다.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 84㎡ 아파트가 주력 주택형입니다. 실제로 찾은 이 단지는 중심상업지역 인근에 위치해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초등학교도 도보거리에 있어 ‘학세권’이라 할 만합니다.

 

아파트가 들어선 구리 갈매지구는 행정구역 상 경기도로 분류되지만 서울 노원구, 중랑구와 가까워 사실상 서울생활권이 가능합니다.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을 해제해 조성된 택지지구인 만큼 녹지공간도 풍부해 신흥주거지역으로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입주단지를 더 보시려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