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첫째 주 분양브리핑] 본격적인 분양 성수기 시작, 분양시장은 아직 예열중

2019. 03. 01   09:00 작성자 지니 조회수 5,715

 

3월 첫째 주에는 본격적인 봄 분양시장이 시작되는 가운데, 성수기 시즌임에도 다소 적은 분양 물량이 공급됩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전국 4곳에서 총 2,471가구(오피스텔, 임대 포함, 도시형생활주택, 행복주택 제외)1순위 청약접수가 이뤄지며, 당첨자 발표는 3, 계약은 1곳에서 진행됩니다. 견본주택은 전국 3곳에서 개관될 예정입니다.

 

견본주택 개관 예정 단지의 경우, 4,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2,000가구 이상의 일반분양 물량을 갖춘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가 분양에 나설 전망입니다. 청약 접수는 서울 구로구, 경기 시흥시 월곶동, 아산 탕정지구 등에서 준비 중입니다.



 

<청약 접수>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

벽산엔지니어링은 5일 경기 시흥시 월곶동 100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지하 2~지상 39, 2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55~65㎡ 총 270가구로 조성되고,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섭니다. 단지는 도보 3분 거리에 수인선 월곶역이 위치한 역세권이며 신안산선(안산~광명~여의도), 경강선(월곶~판교선)의 개발 호재가 예정돼, 향후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입니다.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마트, 배곧서울대병원(예정), CGV 등이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합니다. 부동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만 19세 이상이라면 유주택자나 세대원이라도 자유롭게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전매제한기간도 6개월로 짧습니다.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 조감도>


평택 뉴비전 엘크루

6일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경기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지하 1~지상 27, 15개 동, 전용면적 64~84㎡ 총 1,396가구 규모입니다. 1번 국도와 38번 국도가 교차하는 사거리 코너 입지에 들어서며, 국철 1호선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으로 BRT 간선급행노선도 예정돼 있습니다. 평일초, 소사벌초, 용죽초 등이 주변에 자리 잡고 있고, 롯데마트 평택점, 굿모닝병원, 뉴코아아울렛, 레포츠타운, 평택시청 등 생활 편의시설 및 주요 관공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같은 날 시티건설도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2-A4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지하 2~지상 25, 12개 동, 전용면적 84㎡ 총 746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 천안아산역 인근에 단지가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합니다. 단지 앞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고, 단지 뒤쪽으로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습니다. 아산신도시 인근 탕정면과 음봉면 일대에 삼성디스플레이의 아산디스플레이시티2를 비롯한 일반산업단지 10개소가 조성 중에 있습니다.

 

<견본주택 개관>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8일 경기 수원시 수원고등 주거환경개선지구 내 A-1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계획입니다. 시공은 대우건설, GS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 등 총 4개 건설사가 맡았습니다. 지하 2~지상 20, 43개 동, 4,086가구 중 전용면적 59~74797가구가 일반에 분양됩니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가 지나는 수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영동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KCC(예정) 등 쇼핑시설과 경기도청,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경기도의료원 등 관공서 및 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합니다. 수원초, 화서초, 숙지중·, 수원여고 등 다수의 학교로 교육 여건도 갖췄습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포스코건설도 8일 강원 원주시 무실동 산45-1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입니다. 지하 2~지상 최대 28, 4개 단지, 2,656가구 규모입니다.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인 단지는 35만㎡의 중앙공원으로 주거 여건이 쾌적하고, 문화예술회관, 잔디광장, 실내배드민턴장 등 공원테마시설이 들어섭니다. AK플라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원주시청,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법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 및 행정기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지테마파크, 종합운동장, 치악예술관 등 문화시설이 가깝고, 도보 통학 가능한 치악초가 단지 앞에 위치합니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충남 천안시 주요 분양단지 청약경쟁률>


오랜만에 충남 아산에서 공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월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에 이어 금주에는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이 청약일정을 시작합니다. 아산탕정지구 2-A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지상 2512개 동, 전용 84㎡ 총 746가구 규모로 구성됩니다. 사업지에서 가까운 곳에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 천안아산역 등을 중심으로 한 편리한 교통망이 구축되어 있고 지난해 10월 장항선(수도권전철) 탕정역(2020년 예정)이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해 앞으로 교통 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수도권과 가까운 충남 두 지역인 아산과 천안은 이웃해 있는 동네지만 핵심주거지역은 천안 쪽으로 몰려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공급이 많지 않았던 아산의 택지지구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불당신도시와 가까워 교육 및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앞으로 지구 내 상업시설이 들어오면 거주환경은 개선될 예정입니다.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특별공급 청약에서 신혼부부 특별공급이 높은 경쟁률을 보여 젊은 세대들의 주택구입이 적극적인 곳으로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2-C1블록 84A주택형의 경우 신혼부부 특공으로 58가구가 배정되었으며 해당지역에서만 316명의 청약자가 접수했습니다. 천안, 아산은 산업시설이 몰려있는 곳인 만큼 청약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세대가 많을 것으로 보이며 특히 신불당 지역의 높은 가격 상승세에 대한 학습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번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도 청약 성적이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1순위 경쟁률로 10 1정도로 예측해 봅니다.

 

=예상 1순위 청약 경쟁률 101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