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치면 뜬다’ 컨소시엄 아파트 전성시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분양 예정

2018. 10. 08   09:00 조회수 3,941

 

뭉치면 뜬다예능프로그램의 제목이 아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간의 만남인 컨소시엄 아파트를 두고 하는 말이다. 사업 현장에서 치열한 수주전을 두고 싸우던 건설사들이 적이 아닌 동지로 만나 분양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실제로 컨소시엄 아파트의 수는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청약 경쟁률도 선방하는 편이다. 지난해 수도권에서 공급된 대형건설사 컨소시엄 아파트는 대부분 1순위에서 청약 마감했다.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지에스건설이 연합해 짓는 디에이치 자이 개포 1순위에서 25.22 1로 마감했으며 성남시 구도심의 랜드마크가 될 산성역 포레스티아 HDC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포스코건설의 합작품이다.

 

 


빅브랜드의 만남, 마케팅브랜드 인지도는 올리고 리스크는 내리고


 

컨소시엄(Consortium)은 라틴어로 동반자 관계와 협력, 동지를 의미한다. 처음 시작은 단독으로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부담해야 하는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서였지만 최근에는 분양 마케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측면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즉 잘 나가는 브랜드의 결합이라는 점만으로도, 주택 수요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대규모 랜드마크 사업지라는 인식이 강해 분양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컨소시엄 아파트는 2천가구가 넘는 대단위로 조성되는 도심의 정비사업, 택지지구 위주에서 볼 수 있었다.

 

여기에 컨소시엄 아파트는 건설사들의 장점이 결합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병점역 역세권 대규모 아파트의 등장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손잡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추석 이후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주목 받는 곳이다. 병점역 역세권에 들어서 교통 및 생활여건이 우수한데다 2,666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화제성이 짙기 때문이다.

 

이달 분양 예정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지상 26,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2,666세대로 구성된다. 이 중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면적이 전체 세대의 94%를 차지한다.

 

대단지 브랜드 단지답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보육 특화단지로 설계돼 어린이집,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 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또 주민공동시설로는 피트니스, 다목적 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건강 커뮤니티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등의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공원을 닮은 단지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와 단지 사이에 자연을 테마로 한 정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밖에 나가지 않고도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이 가능하다.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로 설계(일부세대 제외)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알파룸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일부 세대는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된다.

 

■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수원역, 동탄신도시와 생활권 공유하다



입지를 보더라도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역세권이다. 단지에서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두 정거장만 가면 KTX•1호선분당선의 환승역인 수원역에 도착한다. 도로로는 인근에 위치한 안녕IC를 통해 오산화성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1번 국도와 315번 지방도로를 이용해 수원 및 동탄권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원시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두 지역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황구지천이 흐르고 화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다.

 

또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2019 12월 준공 예정)이 단지 바로 옆에 있어, 향후 주변 생활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병점복합타운은 약 376,000㎡ 부지에 업무, 상업, 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으로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위치한 화성일반산업단지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일진산업단지, 오산가장2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관련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에 마련될 예정이며, 병점역 인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4-5번지에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