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심한 특화설계로 청약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지역이 있다?

2019. 07. 10   14:00 작성자 JESS 조회수 6,788

 



집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를 말하라고 한다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입지’를 첫 번째로 꼽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부동산의 움직일 수 없는 특성인 ‘부동성’이 집을 평가하는 가치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집을 고를 때 ‘행복’이나 ‘삶의 질’, ‘주거 만족’과 관련하여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지를 묻는다면 사람들은 어떤 답을 내놓을까요? 아마 집의 외부보다는 내부에서 답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건설사들도 이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끊임없이 새로운 평면을 개발하고 수납 공간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특화 설계 적용을 통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차별화 된 설계로 눈길을 사로잡는 세종시가 꾸준히 많은 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7월 12일 견본주택 개관예정인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기에 충분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것은 물론 수요자들이 원하는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 썼기 때문입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공간 계획과 사용성을 고려한 수납공간 계획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을 최대한 확보하고 맞통풍 구조를 통해 채광과 환기에 신경 썼습니다. 또, 일반 아파트에 비해 100mm 높은 2.4m 천장고가 적용돼 실내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최상층 세대의 경우 천장고가 5cm 더 높다고 하네요. 

 

사용자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세분화된 맞춤 평면이 제공되는 것도 주목해볼 만합니다. 침실 1, 2에는 붙박이장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공용욕실은 취향에 따라 욕조와 샤워부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부부욕실 세면대에는 하부장이 기본으로 제공돼 수납 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일부 타입(M5블록 84A1, 84A2)에서는 넓은 알파공간 대신 같은 공간을 알파공간과 팬트리로 나눠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필요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유상옵션)도 넓혔습니다. 거실 바닥 마감재는 강마루가 기본이지만 타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안방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붙박이장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전의 경우 가스쿡탑(3구), 하부수납장,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이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BIS냉장고, TBI김치냉장고와 주방키큰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에는 철저한 보안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외출 설정 후 도어카메라를 통해 영상통화로 방문자 확인을 할 수 있고, 외부인이 현관 앞 일정시간 배회 시 근접센서 감지 후 도어카메라가 자동으로 영상을 저장하고, 월패드 및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 2층과 최상층에는 창호 내부에 열선 감지기를 설치하고, 통합 원패스카드 비상버튼을 통해 방재실로 위험상황을 통보해 비상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CCTV는 지하주차장, 어린이 놀이터, 자전거보관소, 쓰레기 수거함 등 사각지대 안전을 고려해 설치됩니다. 비상벨도 지하주차장,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될 예정이어서 여성과 어린이를 배려한 안전한 단지로 구축됩니다. 

 

단지 내 차량 진입 시 차량 번호 인식방식으로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시스템이 도입되며 방문차량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등록한 방문차량의 경우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또, IoT 기술로 더욱 편리해진 Push Pull 방식 스마트 도어록이 적용돼 지문자국을 남기지 않고 스마트폰 연동 문열림이 가능해 비밀번호 노출에 대처가 가능합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거실에는 통합형 월패드가 설치됩니다. 이 월패드는 각종 스위치를 통합해 컨트롤이 가능하며 거실 인테리어 공간 활용성 및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안방과 각 침실에는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됩니다. 이를 통해 대기전력차단제어, 조명제어, 난방제어와 스마트폰을 통한 외부 원격제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또 일괄소등 스위치, 전 세대 100% LED조명,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주방), 색 온도와 밝기 조절이 가능한 디밍 조명시스템이 거실 및 안방에 적용돼 에너지 절감 및 생활의 편리함을 높였습니다. 

 

부부욕실과 공용 욕실에 적용되는 휴지걸이 일체형 욕실 스피커폰으로는 홈네트워크 연동을 통한 방문자 확인 및 문열림이 가능하며 위험 상황 시 비상벨 기능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통합 원패스 카드를 지니고 있으면 지하주차장부터 세대현관까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주차위치 인식 및 확인, 공동현관 자동문열림, 승강기 자동호출, 목적층 자동 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소지한 것만으로도 사용자 인증이 가능합니다. 인증 후에는 출입문 자동 개폐 및 해당층으로 승강기가 호출되는 프리패스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치(상가 제외)돼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됩니다. 지하주차장 천장고는 유효높이 2.7m를 확보해 택배차량, 응급차량 등의 지하접근을 높였습니다. 

 

확장형 주차대수는 40% 이상 설치될 예정이며, 2대 모듈 주차장 적용으로 문콕 없는 주차장 설치가 이뤄집니다. 아울러 지하주차장으로 차량이 출입한 후에는 주차유도등 및 센서등이 점등되어 신속한 주차가 가능한 스마트파킹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차량 주출입구는 단지 내 진출입이 원활하도록 4차선을 확보할 계획이며, 맘스 스테이션과 연계한 드롭오프존 설치로 자녀안전까지 고려했습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스마트 환기시스템은 각 세대에 미세먼지 등의 공기질을 알려주는 스마트 환기센서와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H13등급의 헤파필터가 내장된 전열교환기를 통해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또,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저감수종을 식재하고 미세먼지 신호등 안내판을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니 아파트 안팎에서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입주민 삶의 질을 높여줄 아웃도어 그라운드 조경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에는 ‘OUTDOOR: Life’ 조경 콘셉트가 적용됩니다. 아파트 내부를 제외한 모든 야외공간에서 운동, 놀이, 휴식, 여가활동이 연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집의 개념을 확장한 설계 개념으로, 단지내 중심공간에는 모든 입주민들이 모여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 공간 ‘OUTDOOR GROUND’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어떠신가요. 아직 소개하지 못한 부분이 많이 남아 있을 정도로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에는 다양한 특화들이 적용돼 있습니다. 거기에 우수한 입지까지 갖추고 있으니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4-2생활권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최고의 엔딩이 될 것 같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한국토지주택공사,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은 오는 12일(금)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3, M5블록에 전용면적 59~99㎡, 총 817세대와 고정수요와 단지 인근 테크밸리(계획)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8실을 동시분양 합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