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도 프루브족이 뜬다! 차별화된 희소가치에 수요자들 ‘주목’

2019. 01. 21   09:00 작성자 최신기사 조회수 10,904


 


남들과 똑같은 매스티지를 거부하고 남다른 희소가치를 추구하는 푸루브가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루브족'(Proud Realisers Of Unusual Value)'희소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대중화된 제품이 아닌 희소성을 가진 제품을 찾아 다니는 이들을 말한다. 보통 패션 등에서 나타난 이러한 트렌드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판단하는 경향성으로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희소한 물건일수록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소유하고 싶은 욕망도 더 커지는 경향이 부동산 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차별화된 가치의 선호도 차이에 따라 선망의 대상이 되면서 가치가 높아질 수도 있지만 선택하지 않는 이유가 될 수도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각양각색의 희소가치를 내세워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단지들이 선보이고 있다.

 

 

  로마 콜로세움이 한국적 도시 전주에’… 유럽풍 콘셉트 복합단지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맛과 멋의 도시 전주에는 가장 이국적인 건축물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는 전주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럽풍 콘셉트의 복합단지로 내부는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한 독특한 설계가 적용된다. 포로 로마노 유적지와 스페인 계단 같은 로마의 명소를 차용한 설계도 반영된다. , 로마를 떠올리게 하는 특색 있는 조형물들과 이국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로마에 여행 온 것처럼 느낄 수 있어 희소가치가 있다.

 

이달 분양하는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는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상업 C-5블록에 조성되며 연면적 75,977.66, 지하 4~지상 10층으로 구성된다.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 등 상업 시설과 전용면적 22~33㎡ 오피스텔 402실로 이뤄지며, 오피스텔로는 에코시티 내 최초로 들어선다.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 조감도>

 

 

강원도 춘천 내 최초 교육 특화단지입주민을 위한 교육 특화 서비스제공


 

최근 3040대 젊은 학부모가 분양시장을 주도하는 만큼 교육이나 보육 특화설계가 도입된 아파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교육시설이나 환경이 뛰어난 곳은 상대적으로 집값의 상승 폭이 큰 경우가 많아 건설사, 수요자 모두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춘천 내 최초로 교육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이는 디에이치씨개발㈜이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단지는 명문학원 브랜드인 종로엠스쿨과 영어교육 전문기업인 YBM과 연계한 차별화된 교육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입주민들에게 2년 간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커뮤니티를 2년간 무상 운영하며, 종로엠스쿨의 입점 운영을 통해 2년 동안 무상으로 서울 강남 수준의 특화된 교육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추진 중이며, 공립유치원 설립 예정인 점도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기존에 공급된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에 이은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춘천의 강남으로 주목받으며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달 공급되는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지상 32, 14개 동, 전용면적 59~124㎡ 총 1,556세대로 지어진다

 

 

  필리핀 세컨하우스’… 더샵 브랜드 해외 진출 1

 

 

다양한 이유로 해외 장기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포스코건설이 더샵 브랜드 1호 해외 진출 프로젝트를 선보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외 부동산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은 물론 더샵 브랜드의 해외 1호 단지라는 희소성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필리핀 클락지역은 전체 면적의 약 5%만 주거지역으로 허용되어 희소성이 높은 상황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지상 21, 콘도미니움 5개동, 스튜디오에서 4Bed까지 총 552가구로 구성된다. 용도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아 안전하며, 단지 내에서 1인 가구뿐만 아니라 4인 가족도 편안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클락 내 핵심 입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10분 거리에 4개의 골프장이 위치하고 노천온천인 푸닝온천, 영화관 등이 조성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의도공원 2배 면적인 센트럴 파크 Parade Ground를 도보로 이동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이 외에 에어포스 시티병원, 여성 의료센터,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등 의료 및 교육시설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 각양각색의 희소가치로 수요자들의 마음 사로잡는 단지

 

위치

단지명

건설사

차별화 희소가치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상업 C-5블록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

현대BS&C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
명소 차용한 설계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산 44-1

(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대우건설

춘천 내 최초

교육 특화 서비스

필리핀 클락자유경제지역(Clark Freeport Zone:CFZ) 내 주거지역

더샵 클락힐즈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 해외 진출 1호 프로젝트

 

* 자료: 각 사. (분양 개요는 건설사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