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존, 피난안전구역 설치까지... 커뮤니티 시설의 똑똑한 진화

2018. 01. 09   16:10 조회수 19,519

 

 

차별화된 아파트의 기준 ‘남과 다른 커뮤니티 시설’
 갤러리존, 스카이브리지, 지진 대비 피난안전구역 등 커뮤니티시설 등장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의 게스트하우스 예약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

이 아파트의 게스트하우스는 한실과 양실, 일실로 구성되어 있고

게스트하우스에서는 해운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등 고급 호텔을 뛰어넘는 수준이다.

이용료는 특급 호텔보다 훨씬 저렴해 늘 예약이 가득 차 있어 아파트 못지 않는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건설사들도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고급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헬스장, 독서실 등 종류도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실내 골프장, 보육시설, 북카페, 문화강좌실 등 커뮤니티시설이 다양해 졌다. 다양성을 갖춘 커뮤니티시설은 입주민들이 단지내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해 높은 주거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보다 진화된 커뮤니티시설이 선보이기도 한다. 몸매관리와 건강 등에 대해 높아진 관심으로 단지 내 헬스장은 기본, 수영장까지 갖춰지는 단지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 단지 안에서 의료서비스가 가능한 곳에서 부터 레저문화를 즐기는 특성에서 착안해 캠핑장이나 클라이밍장을 조성하는 경우도 있다.

 

여기에 삶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스카이라운지 등은 물론 갤러리존, 숲속 산책로 등 고급화와 차별화까지 갖춘 커뮤니티 시설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2018년 들어서도 커뮤니티 시설을 강화한 아파트가 선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건설은 1월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602-4번지 일원, 회원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인 ‘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7~25층, 12개 동, 총 999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84㎡ 54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커뮤니티시설 내에 마을의 역사와 유적을 전시하여 관람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 있는 갤러리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스튜디오, 맘&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있는 컬쳐센터와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클럽 등이 들어선 스포츠센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운정신도시 A26블록에 짓는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30개 동, 전용면적 59∼109m² 총 3042가구로 운정신도시 내 최대 규모다.  메머드급아파트답게 단지 내에 다채로운 조경시설과 생활가로가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클라우드파크 △그린힐파크 △갤러리파크 △에버그린파크 △피크닉파크 △힐링파크 △플레이힐파크 △멀티펀파크 등 8개의 생활밀착형 테마공간이 조성된다. 또, △월컴애비뉴 △파크애비뉴 △클라우드애비뉴 등의 특화가로도 마련된다.  커뮤니센터에는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실내탁구장, GX룸 등이 마련된다.

 

㈜한라는 이달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셀럽하우스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37층, 2개 동, 전용면적 21~55㎡, 총 1456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 야외수영장을 비롯해 컨벤션센터, 연회장, 비즈니스센터, 대형사우나, 골프연습장, 아트컬처룸, 프리미엄라운지 등 최고급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셀럽하우스란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호텔, 레지던스의 장점들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 상품으로, 고급 아파트와 같은 공간에서 명품 호텔식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미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에서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 린 2차’를 분양한다. 5일 견본주택 문을 열었으며 지하 1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585가구 규모다.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제공되는 게스트하우스와 아늑한 분위기의 단지 내 카페가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별내지구 중앙을 관통하여 별내IC를 통해 수도권 어느 지역이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세종-포천고속도로 구리-포천 구간 개통으로 도로여건이 더욱 개선됐다.

 

금호건설은 이달 경기 김포시 양곡택지지구에서 ‘한강 금호어울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7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축구장 약 8배 규모(6만1000여 ㎡)의 생태공원 2개로 둘러싸인 입지로, 이들 생태공원과 연계한 생태자연 단지로 꾸며진다. 특히 생태공원과 직접 연결되는 대규모 숲속산책로(생태통로)도 조성할 계획이다. 그 외 단지내 텃밭과 야외 카페테리아, 생태 놀이터 등 다양한 야외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