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부천 히든상권! '여기'에 목돈움직인다

2018. 07. 06   15:40 조회수 2,407


본 컨텐츠는 현대엔지니어링 제공으로 리얼투데이에서 제작하였습니다.

 

 

투자 좀 한다는 사람들에게 상가는 언제나 환영 받는 종목입니다. 낮은 예금금리로 마땅히 돈 굴릴 때가 없는 지금, 월세도 받고 추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선두 주자가 상가이기 때문입니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연간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 자료에서 상업용 부동산 투자수익률은 연 6%대를 기록해 조사 당시 국고채(3년) 2.10%, 예금은행 수신금리(’17.11월) 1.79%와 비교할 때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특히 상가 투자수익률에서 부산, 경기 등이 7%대 이상을 기록했다는 점도 눈길을 끕니다.

 

 

부자들도 ‘월세 받는 부동산’ 유망하다고 손꼽아


부자들의 투자패턴에서도 월세를 받는 수익형 부동산이 무시할 수 없는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17 한국 부자 보고서’를 보면 한국 부자 중 85.5%가 투자용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 부동산에 투자할 경우 가장 유망한 투자처로 ‘빌딩, 상가’를 지목해(44.6%) 상업용 부동산 전성시대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최근 수도권 주택시장을 보면 투자자들에게 악재가 많습니다. 다주택자라면 대출규제, 세금강화가 있고 전세를 안고 매입하는 겝투자자에게는 약세를 이어가고 있는 전세시장 등이 있습니다. 문제는 앞으로도 주거용 부동산은 투자보다 실수요 위주가 되도록 정부의 압력이 계속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곧 투자용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집중될 수 밖에 없는 환경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아파트에 비해서 리스크가 있다고 하는 상가투자의 인식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상가투자에서 똘똘한 입지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고르면 공실 걱정을 덜고 노후대비를 할 수 있는 효자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상가투자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조언합니다. “상가는 경기변동과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섣불리 접근하기 보다 잘 아는 지역의 상권과 입지분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또 내가 임차인 입장에서 장사가 잘 될 곳인지, 집객력이 좋은지를 생각해서 상품을 골라야 공실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결론은, 상가 투자에서 명심해야 할 입지조건은 명확합니다.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 또 얼마나 눈에 띄는 자리에 있는지 등 입니다.

 

 
이처럼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곳은 세입자들이 좋아하는 곳은 공실률이 낮아지고 수익률 및 매매가 상승으로 이어져 올바른 상가투자의 시나리오가 될 수 있습니다.

 

------------------------

 

  

투자수익률이 높다고 알려진 경기도 상권 중 부천 중동 상권은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 카드사에서 선정한 전국 대표 100개 상권 중 25위를 자랑했으며 매일경제 빅데이터 서비스에서는 100대 상권 중 연매출 13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형성된 상권에 지어지는 랜드마크 신축 건물은 그야말로 ‘잘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 하나 얹은 것’으로 비유할 수 있습니다.

 

------------------------

 

 
‘힐스테이트 중동’의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는 더욱 특별히 주목 받고 있습니다. 더 이상 대규모 상업시설이 나올 수 없는 부천 도심의 자리에 안정된 상권, 랜드마크급 상업시설이라는 점만으로도 상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잡아 끌고 있습니다. 이 상업시설은 지상 1층~지상 3층에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상품성과 입지의 희소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힐스 에비뉴’가 들어서는 자리를 보면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중간, 대로변에 있어 노출도가 매우 우수하며 은행, 병의원, 학원, 극장 등이 있어 집객력, 가시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국내 최고 수준의 클래식 전문공연장 부천 문화 예술회관도 준공예정(2021년 예정)이어서 상권 집객력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 상업시설은 중앙광장과 공원형 보행자 도로를 품은 스트리트형으로 시청과 로데오거리로 이동이 원활하며 상권활성화를 위한 동선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기존의 상권과 연계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

 

 
‘힐스테이트 중동’의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는 7호선 부천시청역 '역세권 상가'이자 아파트, 오피스텔과 함께 지어지는 '단지내 상가' 역할이 기대되어 투자 안전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또 4면 개방형 상가로 탁월한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길주로, 중동로 등 4면이 도로와 접해있는 골든블록 상업시설입니다.

 

특히 기존 부천 로데오지역의 유흥상권과는 차별화된 부천 유일의 가족 중심라이프 스타일 상권을 유도하는 것도 투자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가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오래 머물고 소비할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 구성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대형건설사 프리미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힐스테이트’ 이름을 내건 브랜드 상가로 기획 단계부터 배치와 입점 구성 등에 공을 들여 완공되기도 전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7월 홍보관 오픈을 앞두고 있는 ‘힐스테이트 중동’의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는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51번지에 홍보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