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위뉴타운 ‘꿈의숲 아이파크’ 주중3일간 견본주택에 2만5천명 몰려

2018. 07. 11   17:00 조회수 5,913

지난 6일(금),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성북구 장위뉴타운 7구역에 짓는 ‘꿈의숲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습니다.

 

견본주택의 문을 연 이후 주중 3일간 하루 종일 내방객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실제, 견본주택 개관 첫 날 8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습니다. 또. 주중 3일 동안 무려 2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꿈의숲 아이파크’를 찾았습니다.

 

 [장위뉴타운 꿈의숲 아이파크, 견본주택]

 

‘꿈의숲 아이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풍부한 개발호재 등을 두루 갖춰 분양 전부터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습니다. 분양가도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책정됨에 따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강북권 지역에서 그 동안 신규아파트 공급이 많이 없었던 만큼 3040 젊은 수요층들의 상담이 많았습니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서울에서 4번째로 큰 약 66만㎡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됩니다. 집 앞에서 휴식 및 여가활동을 즐기며 그 동안 지쳤던 심신을 달랠 수 있겠네요. 

 

 [북서울 꿈의숲, 출처: 서울시]

 

북서울꿈의숲 내 위치한 꿈의숲아트센터와 상상톡톡미술관 등의 문화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동측에는 생태하천으로 개발을 앞두고 있는 우이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하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 등을 이용해 산책 및 라이딩 등의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꿈의숲 아이파크’ 주변은 교통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이 있으며,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과 4호선 미아사거리역, 1∙6호선 석계역도 이용이 수월해 서울 도심권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수월합니다. 내부순환도로를 비롯해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보다 쉽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또, 장위뉴타운 주변에는 교통호재까지 예정돼 있어 입주 후 미래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왕십리역과 상계역을 잇는 동북선경전철이 오는 2019년 착공에 들어가 2024년쯤 개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통 예정인 ‘북서울꿈의숲 동문삼거리역(가칭)’이 단지와 가까이 있습니다. 향후, 이 역사를 이용하면 왕십리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위치한 1호선 광운대역으로는 GTX C노선이 계획돼 있습니다. 경기도 양주에서 수원까지 연결되는 GTX C노선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노선이 확정되면 되면 강남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광운대역, 출처: 서울시]


‘꿈의숲 아이파크’는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번동종합시장과 장위전통시장 등 재래시장이 가깝습니다. 또, 반경 2km 이내에는 미아사거리역 주변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대규모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경희의료원, 고려대의료원 안암병원, 상계백병원, 을지대학병원 등 대학병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곡초와 광운초가 단지 가까워 걸어서 통학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초교 7곳과 중학교 3곳 등도 인근에 위치해 통학환경이 우수합니다. 또 동덕여대, 광운대 등의 대학교도 다수 인접해 있습니다.

 

‘꿈의숲 아이파크’내 차별화되고 특별함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끕니다.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헬스장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또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시설도 배치됩니다. 스쿨버스 및 학원차량 승하차 공간인 드롭존이 설치돼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습니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마련됩니다.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어린이 공원도 조성됩니다. 단지 곳곳 테마가든과 생태연못, 이벤트마당 등이 조성됩니다. 단지 내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이 밖에 아이파크만의 세대별 첨단시스템도 주목할 만 합니다. 우선,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세대 내 환기,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택배도착 알림, 주차확인 등을 한번에 제어 및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 및 확인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앱(APP)도 입주민들에게 주어집니다.
  

 [HDC lot, 출처: HDC현대산업개발]

 

여기에 단지 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고, 세대별로 공기감지센서를 제공해 세대별 공기질 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안심통화기능을 제공해 방문객 호출 시 현관카메라 송출 음성을 성인음성으로 변조해 어린이, 노약자,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토록 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강북권에서는 희소성 높은 뉴타운 내 새아파트로, 첨단시스템과 실내수영장을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춰져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데다 주변 새아파트 분양권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에 있어 인기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습니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 일원에 지어집니다.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총 1,711가구 규모로 건립됩니다. 이 중 전용면적 59~111㎡ 844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입니다.

 

청약일정은 7월1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11일(수) 1순위 당해, 7월12일(목) 1순위 기타, 7월13일(금) 2순위를 진행됩니다. 당첨자발표는 오는 7월19일(목)이며, 정당계약기간은 7월31일(화)~08월02일(목) 3일간 진행됩니다.
 

 

‘꿈의숲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사업지 내)에 마련됐습니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0년 12월입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