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아파트 전성시대 ‘A씨가 견본주택에 간 이유는?’

2019. 05. 06   09:00 조회수 8,719



어린 아이가 있어 지상에 차 없는 새 아파트가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습니다. 지금도 연식이 있는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차츰 손 볼 곳도 많아지고 주차나 안전문제 등으로 이제는 새 아파트에 살고 싶네요사송신도시 분양홍보관을 찾은 A(부산 금정구 거주, 39)

구축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새 아파트로 보금자리를 옮긴 후 삶의 질이 달라졌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오래된 아파트에서 경험하지 못한 각종 커뮤니티 시설과 첨단 기술, 마치 공원과 같은 단지 내 정원과 차 없는 지상 공간, 실내에는 효율적인 평면 구성과 수납공간 강화 등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새롭게 공급되는 아파트는 주거 트랜드가 변하고 주택수요층이 30~40대로 바뀌는 것과 발맞춰 함께 진화하고 있습니다. 수요자들의 입맛에 딱 맞는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새 아파트 신드롬까지 공고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기능까지…’ 수요자 취향저격 특화시설

 

 

이제 아파트는 단순히 주거공간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내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IT강국답게 각종 첨단 기술이 아파트에 적용되면서 더 살기 편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더스트 포비아도 새 아파트에서는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문제가 쉽게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자 건설사들이 앞다퉈 미세먼지 방지 아이템을 분양 단지에 적용하고 나섰기 때문입니다. 고기능 공기청정시스템, 미스트 자동분사, 단지 곳곳에 미세먼지 저감 장치, 홈네트워크 통합 연동 기능 등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미세먼지로 외부활동이 줄어들고 집안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이중, 삼중으로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시스템이 최신 아파트의 기준이 될 만큼 분양시장에서는 핫 이슈입니다.

 

여기에 아파트에 적용된 첨단기술도 눈에 띄는 변화입니다. 미래에서나 볼 법한 스마트홈 기술이 확대되어 더욱 살기 편한 똑똑한 집이 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서비스(IoT)와 인공지능(AI)의 결합을 들 수 있습니다.

 

아파트 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집 안 곳곳을 컨트롤 가능하고 세대 내에서는 음성이나 동작을 통해 제어가 되는 방식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성냥갑은 옛날 이야기이고공원 같은, 재미있는 아파트

 

 

밖으로 보여지는 새 아파트의 차별화로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조경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구축 아파트의 경우 경로당, 놀이터, 근린시설이 커뮤니티 시설로 분류 되었지만 최근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단지 내로 들어오는가 하면 맘카페, 실내체육관, 각종 운동시설과 도서관 등이 필수로 갖춰지고 있습니다.

  

 

또 평면특화도 새 아파트의 전매특허 입니다.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경쟁적으로 4베이를 도입하고 발코니를 확장하면서 더 넓게 실내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형 아파트에도 욕실이 2곳씩 설계되고 수납공간을 확보하며 창고격인 주방 팬트리도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가격도 새 아파트가 강하다

 

 

새 아파트에 대한 주거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아파트값도 반응합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 하남시의 동 별 아파트 매매가격을 볼 때, 2014년부터 입주가 시작된 미사강변도시가 있는 선동과 망월동의 아파트값은 노후 단지 밀집지역보다 상승세가 가파릅니다.

 

 

 

KB부동산 아파트시세통계 단위면적당 평균가격을 보면 하남시 선동은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이 2017 1 1,541만원에서 2년 뒤인 2019 1 2,181만원으로 41% 가량 상승했으며 덕풍동과 신장동은 같은 기간 동안 20%대 상승폭을 나타냈습니다.

 

 

새 아파트 장점만 모았다 사송 더샵 데시앙 


 

부산 앞 새도시 양산 사송에서 선보이는 브랜드타운, ‘사송 더샵 데시앙도 새 아파트의 장점을 모은 대규모 주거단지입니다.

 

먼저 입주민의 건강을 생각한 미세먼지 방지기능이 선보입니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적용합니다. 전열교환기에 미세먼지 제거 기능이 있는 고성능 헤파(HEPA) 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며 자동환기센서와 연동돼 스마트폰으로 제어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관에는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에어클리닝을 도입해 오염된 먼지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하게 됩니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측정센서를 설치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단지 내 숲이 조성될 예정이며 미스트 분사설비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또 단지 안에는 보행자를 위해 차량 동선과 분리된 보행로, 차량이 없는 지상공간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외부 조경은소나무의 운치를 컨셉으로 중심에는 수경시설이, 단지 곳곳에는 산책로와 정원이 구성되어 단지 전체가 공원과도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전 세대 남향위주 4bay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쾌적한 주거공간이 만들어집니다.

 

가변형 침실공간을 제공해 알파룸을 활용한 취미실, 주방 다이닝 강화 등이 눈에 띄는 부분이며 공용욕실에는 DRY ZONE WET ZONE을 분리하고 수납특화 및 수납강화로 욕실을 고급화시킬 예정입니다.

 

 

 

5월 분양 예정 사송 더샵 데시앙미리보기는 어디서?

 

 

신도시 프리미엄과 대형건설사들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 사송 더샵 데시앙은 양산 사송신도시 B-3, B-4, C-1 블록에 위치하며 포스코건설·태영건설 컨소시엄이 짓습니다. 단지는 지하 3~지상 25, 17개 동, 전용면적 74~101, 3개 단지 총 1712가구 규모로 중소형 평형이 8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산 홍보관은 부산시 금정구 부곡동 216-3번지, 양산 홍보관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1-10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견본주택은 5월 중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