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치면 뜬다! 지역 대표 브랜드타운 인기몰이

2019. 10. 16   09:00 조회수 5,110

 

건설사마다 아파트에 브랜드를 달고 공급하는 것이 일반화되면서 지역마다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한 주거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Balconies, Building, Patio Plants, Looking Up, Pattern
 

브랜드타운은 인접한 지역에 동일한 브랜드의 아파트가 수천 가구 이상이 몰려 있는 경우를 말한다. 혹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가 한 지역에 대거 들어선 주거단지를 의미하기도 한다. 이러한 아파트들은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며 시세를 주도하기 때문에 ‘부촌’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실제 평면이나 마감재, 단지 조경 등 기술력이 뛰어나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브랜드타운으로 유입되는 수요는 꾸준한 편이다. 대규모 단지가 들어선 만큼 주변으로 교육 및 편의시설, 교통 등 생활기반도 잘 갖춰져 있고 브랜드가 가격을 결정한다는 인식 확산으로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도 높게 형성돼 있다.
 
청약 경쟁률도 상당하다. 지난 9월, 송도에서 동시 분양한 ‘더샵’ 3개 단지는 1순위 청약 경쟁률이 각각 206대 1, 115대 1, 104대 1로 모두 세 자릿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3개 단지 총 789가구 일반분양에 11만 2,990개의 청약통장이 몰린 것. 송도국제도시는 지속적으로 ‘더샵’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이어지며 대단위 브랜드타운을 조성하며 대표성을 갖게 됐다.
 
경기도 용인 성복역 일대도 롯데캐슬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면서 큰 인기다. 올 6월에 입주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2,356가구)’ 전용 84㎡는 분양가가 5억3,570만원이 최고가였으며,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8억9,700만원(15층)에 실거래된 바 있다. 현재 분양가 대비 3~4억원의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다. 단지 인근에는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1차(534가구/2020년)와 2차(1,094가구/2021년)이 입주가 예정돼 있어 약 4천 가구의 롯데캐슬이 들어서게 돼 주거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처럼 브랜드타운의 주거 편의성과 상품성이 이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면서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도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되는 곳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강원도 최고가 아파트 ‘롯데캐슬’, 온의동에 이어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공급 앞둬
강원도 춘천시에는 롯데캐슬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롯데건설이 선보이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2015년에 입주한 인근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993가구)'과 더불어 총 1,866가구의 롯데캐슬 브랜드타운으로 지어진다. 특히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경우 춘천은 물론 강원도 내 최고 시세를 형성하는 리딩 단지로 이름을 떨치면서 ‘롯데캐슬’ 브랜드는 춘천에서 신뢰도가 상당하다. 강원도에서 올해 거래된 아파트 중에서도 최고 가격을 고수 중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 규모다. 이중 660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며,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하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어 서울 등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에 이어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건설도 추진 중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고품격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해 랜드마크 아파트로서의 면모를 더할 방침이다.
 
■ 인천 루원시티 조경특화 단지,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디에스종합건설은 교통, 교육, 생활 등의 주거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인천 루원시티 최중심 입지에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를 공급 중이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는 올해 ‘살기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대상)을 수상한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1차’에 이어 선보이는 단지다. 우수한 조경과 친환경 주거단지로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역시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주상복합4블록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5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70㎡ 아파트 1,059가구와 전용면적 24~36㎡ 오피스텔 120실,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루원시티 내 최중심에 가장 높은 층으로 들어서게 되며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2027년에 개통 예정으로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 중심상업지구(예정)가 가깝게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달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 전주 원도심 태평동에서 13년만에 들어서는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 ‘전주 태평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은 11월 ‘전주 태평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2006년 이후 13년 만에 태평동에 들어서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타운이다. 특히, 전주시 효자동에 위치한 ‘서부신시가지 현대아이파크’의 경우에는 전주시 내에서 최고가를 기록하며 리딩 단지로 자리하고 있을 만큼 지역민들 사이에서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평동 123-1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총 1,319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1,045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 주변으로 전주시청을 비롯해 홈플러스, 전주중앙시장, 메가박스, 전주시네마, 전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의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고, 태평문화공원과 전주천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전주초, 진북초, 전주중앙중도 도보권에 위치해 ‘안심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