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는 좋겠다’ 굵직한 개발호재 이어지며 부동산 시장 인기 뜨거워

2019. 11. 08   15:30 조회수 6,863

 

 

 

인천 송도에 대규모 개발호재가 이어짐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도 송도로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오피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주택시장에서 먼저 달아오른 분위기가 이제 오피스로 넘어올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 이어지고 있는 호재가 대부분 송도의 업무환경을 크게 개선시키고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는 요소라는 점에서 송도 오피스의 투자안정성은 매우 높다는 평가다.

 

◆인천 송도, 굵직한 개발 호재 덕에 오피스 시장 ‘활황’.. GTX-B노선 등 교통환경 개선이 큰 몫



 

단 교통환경이 개선이 큰 몫을 한다. 송도에는 GTX-B노선, KTX 송도역 등 쾌속 교통망이 더해진다. GTX-B노선 개통시 인천 송도부터 서울역까지 이동시간은 82분에서 27분으로 거의 한시간 가량이 단축된다. KTX 송도역 역시 서울 및 광역교통망을 개선해 주는 만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탁월할 전망이다.


게다가 아울러 한국판 실리콘밸리와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이 될 스타트업파크, 인천신항 물류크러스터, 워터프런트 건설 등 대규모 개발계획도 진행 중이다.

 

한 업계 전문가는 “현재 송도에 이어지고 있는 호재는 자족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송도를 국제적인 업무도시로까지 높여줄 수 있는 요소”라며 “오피스 수요의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송도 내에서 입지나 상품성을 두루 갖춘 오피스를 선점한다면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

 

◆송도국제도시 內 다양한 개발호재 수혜 누릴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주목



 

이 가운데 SD파트너스(시행)가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 일원에서 도시형생활오피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를 분양하고 있어 주목할만하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국제업무단지 C6-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연면적 9만3,383㎡ 규모다. 전용면적 21~42㎡ 도시형 생활오피스 1,242실과 판매시설 270실로 구성된다. 지상 1~4층은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3층은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조성된다. 시공은 ㈜한라가 맡는다.

 

특히 사업지는 송도국제도시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송도 MICE 특구 국제회의 복합지구(예정) 안에 들어선다. 관광, 휴게, 업무, 문화, 의료, 교육까지 모두 갖춘 송도국제도시 8공구의 중심상업용지와도 맞닿아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만하다.

 

게다가 입주기업 유치의 필수조건인 역세권 중에서도 초역세권이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국제업무지구역을 도보 3분에 이용할 수 있고, 건물 인근으로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까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송도 트램 1단계는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랜드마크시티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천 송도~서울 여의도~서울역~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광역급행철도 GTX-B노선도 추진된다. GTX-B노선은 인천과 서울 생활권을 20분대에 연결하고 남양주 마석까지는 5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노선도 연결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 핵심입지에 위치한 만큼 달빛축제공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몰, 롯데몰, NC몰, 세브란스 병원, 아트센터인천 등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 포스코건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등 다수의 대기업과 유엔 산하 국제기구 등이 입주했다. 인천신항 물류크러스터, 워터프런트 건설 등 대규모 개발계획도 풍부하다.

 

◆신개념 도시형 생활 오피스.. 기존 소형 오피스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편의시설 구비 完



 

입주기업의 업무효율 및 만족도를 높여줄 내부 설계도 자랑이다. 지상 5층부터 25층에 조성되는 도시형 생활오피스는 초소형 섹션오피스에 수전시설, 발코니 등으로 주거기능까지 갖춘 신개념 오피스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섹션오피스는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만 분양 받을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입주기업 제한도 없다.

 

이와 함께 지상 5층에는 업무지원 공유시설인 야외 스카이 테라스, 접견실, 중•소회의실, OA실, 프라이빗부스 및 릴렉스룸 등 소형 오피스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운영에 도움을 주는 카셰어링, 세무 및 회계∙법무∙금융 컨설팅, 통번역 서비스 등 업무지원 및 제휴 서비스가 지원될 계획이다.

 

게다가 초소형의 오피스로 구성돼 기업의 필요에 맞게 사무실 규모를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또 일부 입주 오피스에 발코니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전용면적 21㎡ 기준 9000만원대의 합리적 분양가로 높은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는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