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보육특화 아파트,3월 분양

2019. 03. 04   09:00 작성자 부동산백선생 조회수 5,005


 

HDC민간임대주택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HDC민간임대주택1호리츠”)3, 경기도 일산동구 중산동 일원에서 신개념 보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일산2차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원에 지하 3~지상 19, 4개 동, 전용면적 74~84, 214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보육에 특화된 평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임대아파트라는 점에서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일산2차 아이파크HDC민간임대주택1호리츠에서 공급하는 첫 번째 민간임대아파트로, 단지 설계부터 입주민 서비스까지 육아와 보육으로 특화된 단지다.

 

우선, 육아기 가정을 위한 맞춤형 평면을 선보인다.

 

공급 가구 전체를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한 이 단지는 판상형 설계와 4~5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섬세한 설계까지 더했다.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로 설치되며, 현관에는 유모차를 수납할 수 있는 별도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일부 평면에서는 테라스도 설치된다.

 

육아와 보육에 특화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유아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단지 내 놀이학교를 운영하며, 맞벌이 부부를 위한 ‘All day care’ 보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세대 청소 서비스인 홈케어 HDC 계열사 혜택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주거 여건도 우수하다. 경의중앙선 풍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3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고양IC와 자율로JC를 통해 여의도와 상암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향후 GTX A노선, 대곡~소사선,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단지는 일산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일산 3지구에 조성돼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이마트 풍산점이 위치하며,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공원, 정발산공원은 물론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GV, 라페스타 등 주요 편의시설도 차량으로 1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자녀 안심 통학도 가능하다. 하늘초등학교, 모당초등학교, 안곡중학교, 안곡고등학교 등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일산신도시 교육 1번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도 인접하다.

 

민간임대아파트로 분양되는 일산2차 아이파크는 안정적인 정주여건도 보장한다. 8년 임대로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 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06 풍신프라자에 위치하며, 오는 8일 오픈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8월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