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스카이뷰자이’ 2만여명 북적…청약 경쟁 치열할 듯

2015. 07. 01   10:48 조회수 5,507

지난 26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402번지에서 개관한 ‘상동스카이뷰자이’의 견본주택에 주말을 낀 3일동안 총 2만여명의 예비 청약자들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상동스카이뷰자이’는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송내역의 초역세권 위치에 자리잡고, 부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아파트로 유명세를 탔기 때문이다.

 

개관 첫날부터 5,000여명이 견본주택을 찾는 등 예상보다 더 많은 인원들의 방문으로, 분양사무소 측은 진땀을 뺐다는 후문이다. 특히 주말 동안 견본주택 앞에 100m 이상의 대기 행렬이 끊이지 않는 등 그 열기가 더욱 거세져 치열한 청약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장기간 공급이 없던 부천 상동에서 오랜만에 분양되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특화 설계, 뛰어난 입지 등 아파트 자체의 품질도 뛰어나기 때문에 견본주택의 열기가 청약까지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413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상동스카이뷰자이’는 지하 5~지상 45층 2개 동 총 405가구 규모며, 전용면적은 수요가 많은 84㎡ 중소형 타입 단일로 구성된다.

 

45층 초고층 설계로 탁 트인 조망이 일품이다. 동서남북 할 것 없이 막힘이 없는 시원한 조망이 가능해 입주민의 생활이 더욱 쾌적하다.

 

▣수요 많은 전용면적 84㎡ 중소형 단일 타입서 입주자 위한 특화설계 도입


‘상동스카이뷰자이’는 입주자들 위한 특화 설계가 적용돼 보다 많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된다. 주방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한 펜트리가 설계되고, 발코니가 무상으로 확장 가능하다. 특히 84㎡B에는 ‘ㄷ’자 주방과 드레스룸이 적용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84㎡C에는 판상형 3Bay가 설계돼 맞통풍에 용이하며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이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맞는 타입을 골라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모든 타입에는 층고가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높은 2.4m로 설계돼, 거실에 들어서는 순간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면서 채광성까지 한층 높아졌다.

 

▣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송내역이 도보 5분 거리… 환승센터 개발 기대
‘상동스카이뷰자이’는 뛰어난 교통망을 갖고 있다. 입주자들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송내역을 이용, 편리한 교통편을 누릴 수 있다. 종로, 여의도, 용산 등 서울 주요업무지구까지 30~4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송내IC를 이용,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주요간선도로의 진입도 수월하다. 특히 송내역에서는 오는 12월 환승센터 건립공사가 마무리 될 예정이어서, 완공 후 교통체계 개선과 함께 송내역 북부광장이 새롭게 7000㎡규모의 시민 광장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 인접한 학군서 안정적인 통학을… 가까운 공원서 여유로운 삶을…
‘상동스카이뷰자이’는 반경 1km내로 부인초·중학교, 상동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으로,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폭 넓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교육 환경이 조성 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인근에 중앙공원과 상동호수공원, 서촌공원 등 녹지공간이 있어 쾌적하다. 편의시설도 많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와 뉴코아아울렛, 현대·롯데백화점이 있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등 대형종합병원도 가깝다.

 

▣ 낮은 분양가! 3.3㎡ 당 1,190만원… 지난해 인근에 분양한 단지들 평균 보다 낮아
‘상동스카이뷰자이’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입주자들의 부담감을 덜어준다. 지난 2013년 8월 분양한 ‘래미안 부천 중동’(1,271만원. 발코니 포함 가격), 2014년 5월 분양한 ‘송내역 파인 푸르지오’(1,249만원. 발코니 포함 가격)보다 저렴하다. 특히 올해 4월 중동에서 분양한 ‘부천 중동 스타팰리움’(1,315만원. 발코니 포함 가격)보다는 무려 125만원이나 낮게 공급된다. ‘상동스카이뷰자이’의 합리적인 분양가(1,190만원)는 예비 청약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상동스카이뷰자이’는 오는 7월1일(수) 청약 1순위, 2일(목) 청약 2순위의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일(수)이며, 계약은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진행된다.

 

(분양문의 1661-7654)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