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퇴계동, 춘천 퇴계 세영리첼 5월 분양 오픈

2016. 05. 17   09:42 조회수 5,488

춘천 퇴계동, 춘천 퇴계 세영리첼 5월 분양 오픈

 

 

새 아파트 입주를 계획하고 있는 실입주자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일까. 대부분이 합리적인 분양가를 바탕으로, 해당 브랜드 아파트가 어떤 아파트를 지어왔는지, 그리고 어떤 설계 구조를 바탕으로 아파트가 건설되는지에 대한 부분일 것이다.

또한 이러한 부분들 못지않게 중요한 사안으로 입지조건을 꼽을 수 있다. 요즘은 기본적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에 지어진 아파트가 실입주자들의 선택을 받는 경우가 많다. 아파트 입주를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지역을 살피고 추후 부가적인 조건을 다른 선택군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부동산 관계자는 "서울과 수도권이 포화 상태인 요즘, 지방에서는 강원도 춘천지역이 부동산 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역으로 떠올랐다"면서 "지난해 하반기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겪었지만 유독 춘천시만은 매매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등 좋은 결과를 보여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춘천 내에서도 퇴계동은 지역 공급 부족에 따른 신규 춘천 아파트 분양이 활발해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 노후단지에도 높은 분양가와 최고 수준 전세가 비율을 유지하고 있어 실입주자라면 반드시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 세영종합건설㈜이 짓는 춘천 퇴계 세영리첼이 5월 20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에 지하 1층~지상 24층, 아파트 1개 동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특히 전용면적 72㎡인 단일평형으로 분양된다는 점과 남향위주 3.5베이 맞통풍구조, 혁신평면 설계가 눈에 띈다. 총 입주세대는 168세대다.

세영리첼은 단지 앞 김유정로 영서로, 후석로를 통한 시내권 접근성이 좋은 편으로, 춘천 지역 내에서도 탁월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춘천 IC도 인접해 있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향후 레고랜드 준공예정에 따른 투자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미래가치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

또한 퇴계동 자체가 주거밀집 지역이다 보니 기본적인 생활편의시설이 우수한 편이다. 도보로 접근 가능한 하나로마트와 홈플러스, CGV 등과 단지 앞 국사봉 등산로, 단지 옆 지석공원, 공지천 등은 입주민들의 보다 여유로운 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단지 옆으로는 성림초, 대룡중이 자리잡고 있으며, 춘천교대, 강원대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교육측면에서도 입주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을 만 하다.

현재 퇴계동은 신규 공급에 대한 높은 관심도로 인해 700만원대의 공급가라면 실입주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실속 아파트 분양 정보를 미리 체크해 현명한 내집 마련의 계기를 마련해 보자.

모델하우스는 춘천시 퇴계동에 위치하며 5월 20일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