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호수공원 조망권이 탐나는 이유? 청라국제도시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

2014. 05. 29   09:56 조회수 9,489


 

 

요즘 들어 아파트단지 조망권 프리미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도 많이 달라지고 있다.

광교택지지구나 일산신도시의 경우를 보면, 같은 면적의 아파트라도 중앙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단지와 그렇지 않은 단지의 시세가 적지 않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수요자들의 조망권 프리미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청라국제도시 내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의 시행사 보유분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을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 청라국제도시 경제자유구역 내 A28블록에 들어서는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청라지구에서 가장 높은 지하1~지상58, 4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100~209 766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바로 앞으로 오는 6월 개장을 앞둔 약 70만㎡ 규모의 청라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대부분의 세대가 중앙호수공원의 조망이 가능하다.

 

공원은 레저•전통•예술•생태 등 공간으로 구분되며 폭 10m, 길이 4.8km의 순환도로와 길이 4.5km의 산책로로 연결된다.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및 서해바다까지의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조경도 잘 갖춰져 있다. 건폐율이 8.98%에 불과해 단지 환경이 매우 쾌적하며, 녹지율이 46%에 달해 단지 절반 가까이 조경공간으로 조성됐다. 단지 안에 생태연못원, 대지예술원, 야생초화원 등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이 넉넉하다. 또한 어린이 놀이터 3곳과 웰빙 멀티정원을 비롯해 주민들을 위한 녹지공간과 부대시설이 잘 갖춰졌다.

 

단지 내부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졌다. 대형 욕탕 및 건식습식 사우나를 갖춘 목욕탕이 설치되어 있고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실 휘트니스센터 등 운동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문고 키즈룸 독서실 스트레스 해소방 등도 갖춰져 있다.

 

국내 최초로 100MPa(메가파스칼)의 초고강도 콘크리트가 적용되었는데 100MPa 1㎠당 1톤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압축강도이다. 보통 24MPa 정도에 일반 아파트의 콘크리트보다 4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또한 효율적인 횡력 저항 구조도 적용되어 바람과 지진에 대한 저항력을 높였으며 초속33m/s의 강풍과 규모 8의 강한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단지 내에 펼쳐진 메타세콰이어 길은 단지 조경의 백미로 남이섬 못지 않은 규모를 자랑하며,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물소리와 음향시스템을 접목시킨 음악커널(수로)이 설치되어 이색적인 보행로를 조성했다.

 

지난 해, 인천공항고속도로 청라IC와 청라BRT(간선급행버스) 개통에 이어 인천공항철도 운서역~검암역 사이에 청라역사 개통이 올해 621일로 예정돼 있어, 서울 출퇴근이 한결 수월 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올해 경인직선화도로도 일부 구간이 개통되면서 교통체증도 크게 해소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구간(석남연장선, 2018년 개통)의 수혜도 예상된다.

 

현재 100~137㎡ 시행사 보유분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현장방문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