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부터 세컨하우스 투자자까지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에 전국적 관심집중

2017. 09. 16   14:37 조회수 4,493


- 우수한 주거환경, 내년 담보대출 규제강화로 실수요자에게 각광

- 8.2 부동산대책 풍선효과, KTX 등의 호재로 전국적인 관심


 

㈜삼정이 경상남도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659-1에 공급중인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에 지역 실수요자부터 서울 및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까지 집중되고 있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오픈 전부터 우수한 교육 · 주거환경과 인천 송도, 해운대 마린시티와 같은 해양도시로 발돋움하는 통영의 가치, 8.2부동산대책 등의 정책적 상황이 겹치면서 통영은 물론 전국의 관심이 몰리는 핫플레이스였다. 지난 1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면서 이러한 관심이 점차 뜨거워지는 분위기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통영도심의 관문인 애조원지구 도시개발사업의 핵심으로 꼽힌다. 애조원 도시개발구역은 모든 것을 다 갖춘 2천여세대 신주거지로 계획중이며 지역에서는 진출입로 확충 등 교통인프라는 물론 대규모 프로젝트에 걸맞는 기반시설 확충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명품주거도시 플랜에 맞추어 조성되는 대형공원, 산책로 등 레저와 힐링이 복합된 살기 좋은 휴양주거도시로 개발된다.

 

기존 공공택지개발보다 조성기간이 짧아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하고 주거, 상업, 문화, 편의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된다는 점, 일반 택지지구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전매제한 규제가 덜하다는 점까지 더해져 애조원지구를 대표하는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통상 학교 주변은 스쿨존으로 지정되어 유해시설이 없고 통학환경이 우수하다. 최근에는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범죄가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면서 안심통학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주거선택 1순위가 되고 있는데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교육여건은 단연 통영 최고를 자랑한다.

 

동원중, 동원고가 단지와 도보거리로 인접해 있고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개교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동원고등학교는 교육부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이자 유네스코 국제교육 우수학교로 통영 지역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도보거리에 통영 최대 병원 두 곳이 위치하며 대형마트, 공공기관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기 때문에 통영지역 인근의 실수요자들에게 꼭 한 번 살아보고 싶은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에는 서울 및 수도권 수요자들의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8.2부동산대책의 풍선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는 것이 현장의 반응이다. 서울지역 투자자들의 시선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지방으로 이동되면서 세컨하우스로서의 가치가 높은 해양 리조트형아파트인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로 몰리고 있다는 것.

 

이런 상황에 기름을 부은 것이 바로 KTX효과다. 문재인 대통령 대선공약이었던 김천~거제간 KTX 조기착공이 가시화되면서 통영, 거제 일대의 교통 접근성이 크게 향상 될 전망이어서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가치가 뜨거워지고 있다. 그 동안 이 지역은 고속철도의 부재로 광역적인 수요가 접근하는데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KTX 연결을 통해 1일 생활권이 가능해져 세컨하우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방 분양시장을 대표하는 부산·대구에 분양권 전매제한이 적용되는 것도 이러한 인기몰이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오는 11월 입주자 모집공고 단지부터 지방 민간택지에서도 분양권 전매제한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런 분위기 속에 부산, 대구 수요자들도 발 빠르게 투자처를 찾으면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실제로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에는 이 지역 투자자들의 상담 건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내년부터는 다주택자들의 DTI한도가 30%로 낮춰진데다 복수 주택담보대출의 규제가 강화되며, 금융기관의 대출심사가 소득에 기반을 둔 '빚을 갚을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이뤄지면서 빚을 내 집을 사기가 한층 어려워질 전망이다. 또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한도에 근접한 주택담보대출에서 일정수준을 넘어서는 대출에 대해선 분할상환 적용이 의무화된다. 따라서 올해가 집을 사기 위한 마지막 적기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에게 동시에 인식되고 있어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인기는 올 한해 식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남해안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하며 리조트형아파트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남저북고의 지형과 중복을 피한 동배치로 전세대가 천혜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는 오션뷰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또한 4베이 와이드 파노라마뷰(일부세대 제외) 혁신설계로 집 안 더 많은 공간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대한민국 살기좋은 아파트 수상에 빛나는 ㈜삼정의 모든 노하우를 모두 담아낸 35주년 기념작으로 기대를 더 높이고 있다. 1,257세대 대단지로 전용 59㎡, 84㎡, 84T㎡, 110㎡, 141㎡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