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시 교통부터 교육까지 ‘일거다(多)득‘ 가능한 ‘동탄2신도시’ 내 분양 단지 눈길

2018. 02. 08   09:28 조회수 12,084


교통∙교육∙공원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 구축
입주 초기 불편함 없는 ‘동탄2신도시’ 내 분양단지 ‘주목’ 


 <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 투시도 >


입주 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단지가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본인의 생활 편리성을 중시하는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이러한 단지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생활인프라가 부족한 단지들의 경우 타 지역까지 먼 거리를 이동해 교통이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함이 발생되며 이는 온전히 입주자들의 몫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청약을 앞둔 예비청약자들은 입주하고자 하는 지역과 그 지역에 들어설 단지 주변에 생활인프라가 어느정도 갖춰졌고 무엇이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지역 중 동탄2신도시의 경우 동탄1신도시와 기존에 이미 입주를 마친 커뮤니티 시범단지들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동탄테크노밸리, 초∙중∙고교 등 산업단지와 여러 학교가 밀집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와 탄탄한 교육환경까지 갖춰져 있다.

 

실제로 이렇게 입주 초기부터 편리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지역 내 분양한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1월 30일 제일건설이 민락2지구에서 공급한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오피스텔 청약접수 결과 최고 47.0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됐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아울렛 의정부점을 비롯해 메가박스 의정부민락점, 이마트 의정부점과 민락 초∙중교 등 여러 생활편의시설 및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러한 관심은 높은 프리미엄으로 이어진다. 지난 15년 11월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서 분양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전용면적 84㎡는 초기 분양가가 평면타입에 따라 4억7,610~5억2,780만원이었다. 하지만 지난 1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6억3,867만원에 거래돼 1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단지는 지하철 신분당선 성복역이 가까이 위치한 역세권이며 상현공원, 이마트 수지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한편 동탄2신도시 내 탄탄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입주시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원개발이 동탄2신도시 C4블록에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중인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동탄1신도시와 기존에 입주를 마친 커뮤니티 시범단지들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동탄역 인근에는 향후 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입점할 예정이어서 생활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오는 3월에는 중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다.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투자가치가 높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천㎡에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되며 이밖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평택진위일반산업단지 등과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눈에 띈다. 2016년 12월에 개통된 SRT동탄역을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약 15분대로 도착이 가능하며 단지에서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과도 가까워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2개 동, 전용면적 59㎡ 아파트 196가구와 전용면적 24~49㎡ 오피스텔 95실 등 총 29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의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능동 644-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0년 10월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