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이 우선! 실수요자 인프라 多 갖춘 단지에 ‘눈독’

2018. 04. 23   15:21 조회수 10,219

 


 

교육, 교통, 자연, 여가 시설 고루 갖춘 지역 내 단지 생활 편의성 높아 수요 꾸준
봄 분양시장, 인프라 多 갖춘 신규 분양단지 속속 공급

 

 

올해 교육, 교통, 자연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실수요자들이 주거 선택에 있어 편리함을 우선시하는 경향을 보이며, 정주여건이 뛰어난 단지에 청약통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공급된 물량 중 1순위 청약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교육, 교통, 자연, 여가 등의 기반기설이 잘 갖춰져 있는 지역에서 공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에서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대구 e편한세상 남산’의 경우 대구의 원도심인 중구에서 공급됐고, 지난 1월 실시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346.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대구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신남역과 지하철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서문시장,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 3월 평균 346.51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수도권 최고 경쟁률을 경신한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도 마찬가지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중심지에 위치해 지하철 2•9호선 당산역과 5호선 영등포구청역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며, 빅마켓, 코스트코, 롯데마트, 이마트 등이 반경 1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사람들이 주거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살기 편리한가 아닌가이다”라며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춰져 생활이 편리한 단지는 그만큼 찾는 수요가 많아 환금성이 우수하고, 시세 상승도 높은 편이어서 신규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올 상반기에도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속속 공급될 예정이다. 주택시장 분위기가 실수요자 중심으로 견고해지는 만큼 이들 단지에 대한 관심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 투시도 >


 

현대산업개발과 대림산업은 4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68번지 일대에 바구멀1구역을 재개발하는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0층, 21개 동, 전용면적 34~116㎡, 총 1,390가구 중 89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주시 내 도심 지역에 위치해 단지 바로 옆으로는 백제대로와 전주천서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췄으며, 반경 1km 내에는 전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롯데백화점전주점, 이마트전주점 등 생활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고 인근에 문학대공원, 전주덕진공원, 전주천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취미 및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금성백조는 4월 대구 북구 연경지구 C-3블록에 ‘대구 연경 금성백조 예미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12개 동, 전용면적 78~101㎡, 총 711가구 규모다.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도보권에서 연경지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 동화천로를 통해 대구시청, 대구국제공항 등 대구 시내·외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향후 동화천로 왕복6차선 확장과 봉무~연경 신설도로 개통, 4차 순환도로 개통으로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팔공산, 동화천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동원개발은 5월 부산 기장군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서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 동, 전용면적 96~159㎡, 총 917가구로 구성되며, 지난해 분양한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1차(701가구)’와 함께 1,618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바로 앞에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과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도보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일광해수욕장도 가까워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금강주택은 5월 인천광역시 도화지구 2-3블록에 공급하는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84㎡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위치한 도화지구에서는 인천지방합동청사가 2019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맞은편에 어린이도서관 및 어린이집이 인접해 있으며, 근린생활시설과 점포형 주택단지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도화지구 내 다양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5월 대구 수성구 범어동 100-4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범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5개 동, 전용면적 74~118㎡, 총 414가구 중 19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수성구청, 대구고등법원 등 업무시설이 인접하고, 경신중•고, 경동초, 동도중, 정화중•고, 대구여고 등 학교시설이 밀집돼 있다. 대구지하철 2호선 수성구청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