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하우스도 ‘특화 설계’가 더 잘 나간다!

2018. 06. 19   10:03 조회수 6,788

알파룸은 기본, 공간 활용도 극대화로 주거 편의성 높여
테라스, 다락방 등 입주민 편의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 가능해

 

 

최근 타운하우스가 아파트 부럽지 않은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알파룸, 실용적인 수납공간 등 아파트에 적용되는 설계는 물론이고 아파트에서는 보기 힘든 테라스, 다락방, 잔디마당 등 개방감과 다양한 공간 연출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타운하우스는 도심 인프라, 커뮤니티 시설, 첨단 시스템 등은 그대로 누리면서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더했다. 이에 높은 주거 만족도를 자랑하는 타운하우스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분양 시장에서 특화설계를 적용한 타운하우스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2월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분양한 타운하우스 ‘판교 파크하임 에비뉴’는 복층테라스, 세대정원, 대형워크인 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를 선보이며 이틀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5월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된 ‘라피아노’도 테라스, 알파룸, 다락방 등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이틀 만에 완판했다.

 

우수한 분양 성적은 물론 특화설계에 따른 웃돈 형성까지 보였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하늘빛마을일성트루엘’의 전용면적 127㎡는 올해 2월 6억4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분양가 4억8542만원 대비 약 1억6000만원 가량 웃돈이 붙은 셈이다. 이 단지는 테라스, 다락방 등의 설계를 선보이며 창의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만을 살린 타운하우스가 특화설계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 더펜트하우스 수성 주경 투시도 >

  

 

삼도주택㈜은 이달 대구 수성구 파동 118-211번지 일원에 ‘더펜트하우스 수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의 세대는 단독형 내부설계 3층 구조이며 17개동, 전용면적 140㎡ 84가구, 150㎡ 59가구 등 총 143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에 넓은 테라스와 알파룸 등 특화설계가 적용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가구당 주차대수가 2대 이상으로 넒은 주차공간도 갖췄다. 단지는 법니산, 수성못 등 쾌적한 자연환경과 수성구의 도심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파동초, 수성중·고 등 수성구 명문학군이 위치하고 학원시설 등도 풍부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또 신천대로, 신천동로, 지산~대곡간 4차 순환도로, 파동IC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시내와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포스코 휴먼스와 포스홈이 공동 시공하는 ‘세종 포스힐’이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세종시 고운동 89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전용면적 181~250㎡ 총 38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전·후면 테라스와 전 타입 잔디마당을 갖췄으며 다락방, 가족실 등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인근으로는 대형마트 및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또 은빛초, 아름중, 아름고 등 초·중·고가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세종로와 정안, 천안, 논산, 서세종, 당진, 영덕 등이 인접해 세종시 중심 및 주변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시행사 랜드마크알이디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280-1번지 일원에 ‘더 포레 드 루미에르’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3층, 4개 동, 전용면적 127~175㎡ 총 29가구로 구성된다. 일본 건축가 케이스케 마에다와 이한종 교수가 협업한 단지로, 각 가구 앞뒤에 정원을 두고 채광을 극대화하기 위한 약 3층 높이(9m)의 중정 설치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인근으로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홈플러스, 이마트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주거 여건이 양호하다. 불곡산과 탄천, 단지 옆 근린공원 등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동우건설산업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516 외 10필지 일원에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을 분양 중이다. 지상 2층, 전용면적 99㎡ 총 54가구 규모다. 단지는 모든 세대를 2층과 더불어 다락방 공간(3층) 구조로 설계했고 대형 전용 테라스(2,3층)도 제공한다. 또 케이티드 커뮤니티 방식으로 설계해 보안을 강화했다. 산방산과 제주바다 조망이 가능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제주영어교육도시, 공항 등 차량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