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기업도시' 문정지구 '문정역 테라타워' 분양

2014. 07. 07   11:10 조회수 5,983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문정도시개발지구가 기업하기 좋은 신흥 업무지구로 급부상하고 있다.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위례신도시, 동남권 유통단지, 문정비즈니스파크 등의 대규모 개발이 탄력을 받고 있는데다 KTX수서역사, 위례~신사선 등 교통여건도 더욱 좋아지고 있어서다. 이미 크고 작은 기업들의 이주가 이어지면서 오피스빌딩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문정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눈에 띄는 곳은 현대엔지니어링이 3-1블록에서 짓고 있는 '문정역 테라타워'다.

 

우선 규모가 압도적이다. 지하 5층~지상 16층 총 933호실 규모인 이 지식산업센터의 연면적은 약 17만여㎡로,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다. 국내 최대 복합상가인 코엑스몰(11만9000㎡)보다도 더 크다.

 

입지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송파대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도 인접해 있다. 특히 내년 말에는 KTX수서역이 완공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11만8133㎡,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는 수서발 KTX가 완공되면 수서역은 하루 약 4만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전철 위례~신사선(2020년 개통)도 추가적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입주 기업의 업무 특성과 선호도를 고려한 중소형 위주 설계가 반영됐다. 단지내에는 개별 냉난방기가 필요없는 팬코일 시스템과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 원격검침시스템, 조명제어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이 갖춰질 예정이다. 입주 기업 직원들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미나실, 회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 지상 1~2층에 배치되며 점포수는 200여개다. 상가는 거리를 따라 점포가 줄지어 늘어선 스트리트형으로 구성된다. 지하철 문정역과 전시장 등이 있는 컬쳐밸리로 연결돼 고객들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주변에는 송파 문정법조타운, 행정복합타운 건설,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위례신도시 등의 기업들의 편의성을 높일 굵직한 개발호재도 많다.

 

특히 문정역 테라타워와 인접해 있는 송파 문정법조타운에는 서울 동부지방법원, 동부지방검찰청 등의 공공시설과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으로 고용인구만 해도 7만1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동사무소, 보건소,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이 들어서는 행정복합타운 건설로 향후 입주 기업들의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홍보관은 문정역(지하철8호선)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분양 : 지식산업시설 (02)577-1000, 상업시설 (02)408-7890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