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경동의 3번째 ‘명작(名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20일 분양

2018. 07. 18   09:00 조회수 6,585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661-2번지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의 견본주택을 20일에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합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규모부터 남다릅니다.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총 983가구(전용면적 84~144㎡) 규모의 대단지아파트로 지어집니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397가구 △84㎡B 152가구 △84㎡C 86가구 △105㎡ 335가구 △144㎡ 13가구로 다양하게 구성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가경동은 최근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청주의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 청주 원도심과도 가까워 롯데마트와 하이마트, CGV,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앞서 분양을 마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가구),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664가구)와 함께 총 2,552가구에 달하는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가경홍골지구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 착공을 시작으로 당해지역의 개발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으며 도로와 공원 등 기반시설도 체계적으로 갖춰지고 있다” 면서 “특히, 가경동의 유일한 대단지아파트이자 1군 브랜드타운으로 개발되는 만큼 ‘청주 가경아이파크 3단지’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만의 특화된 설계를 도입하기 위해 많은 심혈을 기울인 자국이 역력합니다. 

 


우선, 단지가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넉넉한 동간 거리로 사생활 보호는 물론 채광성 및 통풍성을 확보했습니다. 또, 입주민들의 안전과 쾌적성을 확보하기 위해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했습니다. 지상에는 테마공원과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시설도 갖춰집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수준 높은 첨단 기술력이 반영된 IoT시스템도 설치됩니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도어록, 난방, 세대환기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며 날씨 정보 및 에너지 사용량 조회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APP이 입주민들에게 제공됩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내에 주차유도시스템도 갖춰집니다. 지하주차장 내 빈 주차공간을 안내 해주므로 주차스트레스도 어느 정도 해결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 단지 출입구 진입 시 단지 내 지하주차장 상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해주는 주차장 알림APP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또, 세대당 주차대수가 1.4대에 달할 정도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합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차량 10분대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 교통망도 잘 구축돼 있습니다. 청주제2순환로가 가까워 주변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합니다. 또,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수도권 및 남부지방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흥덕(가칭) 하이패스 전용 IC가 가까운 곳에 신설될 예정입니다. 인근에 청추고속•청주시외버스터미널, KTX 오송역, 충북선 청주역 등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합니다.

경덕초교 근거리에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합니다. 또, 경덕중와 서현중, 충대사대부설중•고, 청주외고 등도 가까워 학군도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또 단지 주변에 1만 8,754㎡ 규모의 문화, 교육, 정보 등 복합기능을 갖춘 공공도서관인 가로수 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SK하이닉스를 비롯해 LG화학, LS산전, 해태 등 국내를 대표하는 대기업들이 터를 잡은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습니다.

생태하천으로 개발을 앞두고 있는 석남천 수변공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감나무실공원과 발산공원, 가로수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주변에 펼쳐져 있습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 일대에 마련으며 오는 20일(金)에 문을 엽니다. 입주는 2021년 상반기쯤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