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 앞에서 모든 것을 해결 합니다…‘올인빌’ 시대 개막

2018. 11. 07   07:00 작성자 줄리아 조회수 3,978

 밖으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화를 비롯해 문화, 쇼핑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올인빌 라이프’가 현대인들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


 

항상 분주한 일상에 지쳐 있는 현대인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이 집 앞에 제공되기 때문이다.
 
올인빌은 '2018~2019 주거공간 7대 트렌드'에 소개된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약자다. 집 주변에서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이점을 가진 단지들이 현대인들의 주거트랜드 변화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분양시장에서도 ‘올인빌 단지’가 등장하기만 하면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 1월 대전 서구 탄방동2구역 재건축을 통해 분양된 ‘e편한세상 둔산’의 경우 1순위 청약접수 결과 166가구 모집에 45,639명이 몰리며 평균 274.93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인근에는 갤러리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의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단지는 높은 프리미엄도 형성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서 분양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의 경우, 전용면적 84.91(32)가 지난 9 76,723만원에 거래됐다. 2015 11월 공급 당시 분양가는 53,500만원으로 현재 23,0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이 단지는 신분당선 성복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상현공원, 이마트(수지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올 하반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속속 분양 예정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HDC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원에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이 달 중에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2 ~지상 26,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2,666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 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또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글램핑마당,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 등도 설치된다.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업무시설, 공원 등 기반시설이 모두 어우러진 병점복합타운도 주변에 개발된다. ,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깝다. 황구지천 및 화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도 있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다. 또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호반건설도 11월 하남 현안2지구 A1블록에서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지상 25, 6개 동, 전용 59(단일면적) 9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스타필드 하남과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남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하남스타필드점) 등 문화시설도 형성돼 있다. 단지 주변에 덕풍천이 흐르며 크고 작은 공원이 많다.
 
한화건설도 이 달 중에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228-9번지(전 주안초교 부지) 일대에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을 분양한다. 지하 8~지상 44, 4개 동, 864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돼 있어 직통 역세권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기존 주안역 상권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인천 최초의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인애비뉴’가 들어선다. 복합몰 내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대형서점, 프랜차이즈 카페와 패밀리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원개발도 인천 영종하늘도시 A31블록에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를 11월 중에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2~지상 23, 6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다. 단지 주변에 송산과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있다. 씨사이드파크는 레일바이크, 캠핑장, 야외공연무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대형마트, 병원, 학원 등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도 가깝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을 위한 별동 어린이집과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이며, 중앙 녹색광장 및 다수의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씨사이드파크, 출처: 인천시 블로그]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