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핫 플레이스로 등극!! 사람 몰리는 이유가 뭘까?

2019. 05. 15   09:00 조회수 7,194


 

 

- 14일 특별공급, 15~16 1,2순위 청약 접수

-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60%) 무이자 혜택 제공

 

봄나들이 가기 좋은 5, 견본주택에 수 많은 인파가 몰려 화제다.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짓는사송 더샵 데시앙의 견본주택에 지난 10일부터 3일간 23천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특히 견본주택 오픈 첫날에는 문을 열기 전부터 많은 방문객들의 모여들어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부산생활권인 사송신도시의 뛰어난 입지여건과 첫 분양이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히 뜨겁다, “또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는 점과 첨단 특화설계를 도입한 새아파트라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아 실제 청약자격이나 조건, 금융혜택 등을 문의하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전했다.

 

실제로 사송신도시의 강점은 부산과 가까운 입지이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연장사업이 2021년 완료될 예정으로 단지 인근에 들어설 내송역(예정)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만에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다.

 

21천여명 몰린 ‘사송 더샵 데시앙’… 신도시.브랜드파워 보여줘


 

‘사송 더샵 데시앙은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B-3, B-4, C-1 블록에 조성되며, 지하 3~지상 최고 25, 17개 동, 전용면적 74~101, 3개 단지 총 1,712세대 규모이다.

 

이 단지는 사송신도시 개발계획 수립 12년 만에 시범단지격으로 선보이는 첫 분양물량이다. 사송신도시 내에는 약 1 5천여세대가 들어서게 되며, 그 중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3단계에 걸쳐 약 4,600세대의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 설계까지 갖췄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부터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은 물론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 시스템까지 첨단 시스템이 대거 도입된다.

 

세대 내부에는 미세먼지 제거 기능이 있는 고성능 헤파(HEPA) 필터를 적용한 스마트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 시스템은 자동 환기 센서와 연동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관에는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에어 클리닝 시스템도 도입해 오염된 먼지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측정 센서를 설치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새 아파트의 차별점인 다양한 첨단 스마트 시스템 서비스도 적용된다.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해원패스 키를 소지한 입주자가 공동 현관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문이 열린다. 엘리베이터도 자동 호출된다. 스마트폰으로 가구 내부의 조명 난방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택배 도착 상황 등을 보여주는 앱 서비스도 제공한다. 집 안에는 인공지능 음성 인식 시스템을 도입한다. 방문 차량 번호를 사전 등록해 손님이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게 하는방문 차량 예약 시스템도 갖춘다.

 

전 가구 4~4.5베이(bay) 판상형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넓은 주방 폭을 확보해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도록 했다. 수요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전 타입에 현관 및 주방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을 제공하는 등 수납 공간도 넓게 확보했다. 공용 욕실은 세탁·건조·수납 기능을 갖춘 원스톱 세탁 공간으로 꾸민다.

 

비조정대상지역, 규제 프리존으로 인기 ‘UP’


 

부산 도심과 달리 사송신도시는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청약 및 전매제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주택 소유 및 세대주 여부와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그리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 기간도 1년으로 비교적 짧다.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1순위, 16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C-1블록이 22, B-4블록이 23, B-3 블록이 24일로 예정됐다. 당첨자 발표일이 다르기 때문에 블록별 중복청약이 가능하다. 정당 계약은 6 4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부산대양산캠퍼스역 앞)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