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경아이파크 3단지] 분양시장 뒤흔든 워라밸 열풍…현대인들의 삶을 깨우다

2018. 07. 22   09:00 조회수 5,617


 
직장과 자신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바람이 부동산시장에서도 불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집을 ‘사는 것’이 아니라 ‘사는 곳’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워라밸’은 직장 내 업무 생활을 뜻하는 Work와 퇴근 후 직장 외 생활을 뜻하는 Life, 그리고 균형을 의미하는 Balance가 합쳐진 신조어다. 이런 신조어가 유행하는 까닭은 그만큼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부동산시장에서는 여전히 역세권, 개발호재 등 ‘투자 가치’가 높은 집을 선호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강, 공원, 조망권 등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집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졌다.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저녁이 있는 삶은 커녕 주말에도 여가생활조차 누리기 힘든 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와도 일맥상통한다.
  

 
실제로 올해 분양 결과에서도 이 같은 현상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455.04대 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E3블록)’는 광안리 바다 및 광안대교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으며 조망 효과 극대화를 위해 부산 최초로 일반 아파트 전 층에 오픈 테라스(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인기를 끌었다. 
  

 
1순위 경쟁률 168.08대 1로 올해 서울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신반포센트럴자이’도 반포한강시민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작나무 그늘 아래에서 수경시설을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자이워터카페’가 적용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가운데, HDC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가경동에 분양을 앞두고 있는 ‘청주 가경아이파크 3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가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총 983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앞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 지었던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가구)•2단지’(664가구)와 더불어 총 2,552가구 거대 브랜드타운이 완성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수준 높은 학군, 쾌적한 주거환경 등 3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어 분양시장에서 흥행이 예상된다.


단지 서쪽에는 석남천이 흐르고 있다. 충북 청주시에 따르면 지난 해, 석남천이 환경부 생태하천 복원 신규 사업에 선정돼 향후 도심 속 생태하천으로 거듭나게 된다.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하천의 수질오염, 건천화, 복개, 직강화, 구조물 설치 등으로 훼손된 하천의 수생태 건강성을 회복하는 사업을 뜻한다.

 

이 외에도 감나무실공원과 서현공원, 발산공원 등의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서현공원 내에는 가로수도서관도 신설될 예정이다. 

 

 
‘청주 가경아이파크 3단지’는 외부 환경에 연계해 자연과 함께 하는 친환경아파트로 꾸며진다. 건폐율이 14.3%로 매운 낮은 편에 속한다. 건폐율은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면적 비율을 뜻한다. 건폐율이 낮을수록 동간거리가 넓어지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또, 단지 내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로 꾸며진다.


청주 가경아이파크 3단지도 지상의 광대한 부지를 활용해 잔디광장과 다양한 테마공원 등으로 꾸몄다. 입주민들이 단지 밖에 나서지 않고도 잔디광장이나 테마공원에서 휴식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동과 동간의 거리도 최고 99m에 달할 정도로 넓어 채광성 및 통풍성이 뛰어날 전망이다.

 

 
이 단지에서 가장 주목해 볼만한 점은 테라스를 연상케 하는 조경시설이다. 지형의 고저를 활용해 테라스형태를 지닌 조경시설로 꾸며진다.

 

 

이 곳에는 꽃과 향기가 어우러지는 단지 내 숲길인 ‘숲길풍경 테라스’,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액자로 표현한 갤러리 공간 ‘액자풍경 테라스’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초록뜰풍경테라스’와 ‘언덕풍경테라스’ 등도 함께 꾸며진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다양한 상업•문화시설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감나무실공원, 가경공원 등 대규모 공원도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경덕초등학교가 근린거리에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덕중과 서현중, 충북사대부설중•고, 청주외고 등 명문학교들이 주변에 있다. 
 

 

주변에 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어 청주시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청주 제2순환로를 통해 산업단지 출퇴근도 수월하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수도권 및 타 도시로의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KTX 오송역, 충북선 청주역 등도 가깝
다.


SK하이닉스•LG화학•LS산전•해태•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접근성도 뛰어난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