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강릉역 개통 기대감, ‘강원도 시대’ 활짝 ‘강릉 아이파크’ 분양도 관심 UP

2017. 10. 27   17:37 조회수 5,798

 


평창올림픽, KTX강릉역 개통임박... 강릉 미래가치 높아
강릉 첫 아이파크, 브랜드 가치로 랜드마크 기대감 증폭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교통여건 개선 등 개발호재가 집중된 강원도 분양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KTX개통, 신규도로망 건설 등으로 강원도는 수도권과의 거리가 좁혀지고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눈 여겨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분위기에서 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1월 강원 강릉시 송정동 산103번지 일원에서 ‘강릉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강릉 아이파크’는 지하 1층, 지상 10~20층, 7개 동, 전용 75~117㎡, 총 492가구 규모입니다. 면적별로는 △전용 75㎡ 100가구 △전용 81㎡ 19가구 △전용 84㎡ 330가구 △전용 101㎡ 3가구 △전용 105㎡ 32가구 △전용 117㎡ 8가구로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됩니다. 또 강릉시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아파트로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명품 설계와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라 향후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도 기대됩니다.

 

강릉시는 강원도의 중심도시로 개막이 임박한 2018년 평창올림픽 최대 수혜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강릉 아이파크’는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단지 일대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강릉 아이파크’의 입지를 살펴보면 쾌적성부터 미래가치까지 고루 갖춘 단지라 할 수 있습니다. 단지 동측으로 송정해변이 위치하고, 남측으로는 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남대천 자리잡아 주거쾌적성이 뛰어납니다.

 

또 송정 해변을 중심으로 한 송정동 일원은 평창올림픽특구로 지정돼 ‘녹색비즈니스∙해양휴양지구’로 거듭날 전망이어서 앞 날이 기대되는 곳입니다. 특히, 특구 조성에 따라 배후수요가 확대되면 주변 주거시설 및 생활편의시설이 확충되고 향후 강릉 동부권을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의 발전할 동력을 갖춘 격입니다.

 

더불어 입주 후 거주환경도 우수합니다. 도보권 내에 동명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등하교가 쉽고, 동명중학교, 경포고등학교도 인접해있습니다. 주변으로 이마트, 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 등 대형유통매장과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목해변, 안목항 커피거리, 경포호, 경포해수욕장 등 강릉시 주요 관광지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교통여건도 좋습니다. 경강로를 통해 7번 국도 진입이 편리해 강릉시는 물론 속초, 동해 등 인접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합니다. 연말 개통을 앞둔 KTX 강릉역이 차로 약 10분 거리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강릉 아이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었고, 시내 주요관광지 접근성도 우수해 세컨하우스 수요자에게 높은 관심이 기대되는 만큼 강릉역 접근성이 좋다는 점은 몸값을 더욱 높인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설계 역시 기대할 만합니다. 단지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4베이∙판상형 위주로 구성되며 면적과 타입에 따라 후면 광폭 발코니, 주방펜트리, 광폭 거실, 알파룸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특히, 최첨단 방음설계로 세대별 프라이버시는 보장은 물론 층간∙벽간 소음을 예방하고, 고급 마감재를 적용해 단열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강릉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159-2번지 일원에서 오는 11월 중순 개관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