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핵심 오피스텔·상가' ·임대 실시

2014. 05. 14   11:28 조회수 6,435

'강남 효성해링턴 타워' 준공완료로 계약 즉시 입주 및 입점 가능 

강남역 트리플역세권 유동인구 및 삼성타운, 우성아파트 등 배후수요 탄탄 

 

 

장기화 되고 있는 저금리 시대에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 은행 금리보다 높은 안정적인 임대수익형 상품을 찾는 투자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준공을 완료한 '강남 효성해링턴 타워'가 오피스텔·상가 회사보유분 임대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상3층~지상16층 오피스텔 및 지하1층~지상2층 상가로 구성된 '강남 효성해링턴 타워'는 신분당선 강남역 개통으로 하루 유동인구만도 평균 45~50만명에 달하는 강남역 상권의 중심이자 삼성타운 블록 권역에 자리잡고 있어, 대규모 오피스타운 임대수요는 물론 서초 우성아파트 등 상가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특히 강남역 일대는 매입할 신축 오피스텔·상가나 추가로 건축할 수 있는 토지가 한정돼 있어 희소가치가 높고, 접근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추어 '투자 최적지'라는 평가다. 또한 오피스텔의 경우 4.1 부동산대책 발표에 따라 올해 말까지 계약 시 5년간 양도세 감면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입지여건 좋고 개발호재 줄이어 투자가치 급상승 

 

'강남 효성해링턴 타워'는 무엇보다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과 3호선 양재역이 인접한 트리플역세권인데다 주거편의성 높은 강남역 중심상권의 다양한 쇼핑·문화생활 인프라와 삼성타운, 강남역 KBD 등 주변 오피스타운 및 강남역 학원가도 가깝다. 반경 500m 내 우성아파트 1·2·3차 등 대단위 재건축 계획이 진행되고 있어 주변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상가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인근 롯데칠성부지에 삼성타운의 1.5배 규모로 건설될 예정인 '롯데타운'이 완공되면 약 4~5만여명 가량의 상주인구가 더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며, 코오롱도 롯데칠성부지 남쪽에 위치한 스포렉스 부지 일대에 오피스타운 건설을 추진하고 있어 시너지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임차인을 위한 맞춤형 특화평면 오피스텔 인기 

 

회사보유분을 임대중인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50~144㎡대의 다양한 맞춤형 임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남 최초로 욕실 2개소와 욕조 1개를 갖춘 펜트형 복층 평면은 상층부 2개층을 통합하여 최고 5.4m 천장고로 개방감을 더했으며, 용도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사무+주거 멀티형 와이드 평면도 인기를 끌고 있다.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빌트인 가전·가구류를 기본품목으로 모두 갖춘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인데다 강남지역 대비 저렴한 관리비도 장점이다.  

 

한편 층간소음 방지 및 3중 로이페어 글라스 등을 통한 외부 소음 차단은 물론, 외부인의 무단출입을 통제하는 층별 출입 보안시스템을 적용해 여성들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권리금 없는 강남역 황금상권 신축상가 입점 기회 

 

강남역 상권은 연간 매출액 7조 2,000여 억원 규모, 일평균 승하차 인구만 22만 4천여명에 달해 '한국 100대 상권' 중 1위 상권으로 손꼽힌다. 그 중에서도 '강남 효성해링턴 타워' 상가는 대규모 오피스타운·기업체 등이 밀집한 '삼성타운 권역'에 속해 있으며, 오피스텔 고정소비수요 및 서초 우성아파트 일대 2만여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상가의 지상 1층은 편의점, 커피전문점이 영업 중 이며, LA dE 치킨 펍 전문점이 입점 준비 중이다. 

 

커피전문점 및 수입맥주 전문점은 선 임대로 투자시 바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지상 2층은 병원, 피부관리, 미용실 지하 1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음식점, 세탁소 등이 권장업종이다.

입주민과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생활편의시설, 지상2층은 토탈뷰티샵, 클리닉센터, 에스테틱클리닉, 등 직장인과 주거지역 고정고객을 위한 업종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준공완료로 계약 즉시 입점이 가능해 빠른 임대수익 확보로 투자자금 회수가 용이하며, 강남역 오피스 밀집지역 내 신축 근린상가 부족으로 인한 높은 투자가치와 환금성도 기대된다. 

 

분양 및 임대문의 : (02)582-4678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