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ODAY 리얼투데이

창원 무동지구 STX칸 분양율 급상승, “STX KAN” 아파트 인기몰이

2014. 02. 04   

 

▲ 무동지구 STX칸

 

창원지역 주택수요가 증가하면서 창원지역 대다수 미분양 아파트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실제로 창원시 1월 미분양자료를 살펴보면 창원지역 관내 공사중인 아파트 13,687가구 중 미분양 아파트는 15개 사업장 598가구 뿐으로 전체 평균 95% 이상의 분양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창원지역의 주택가격이 통합창원시 출범 이후 상승세와 더불어 전세가 동반 상승이 지속되면서 지역 내 주택수요층이 상당수 신축 아파트로의 이전을 준비하기 때문이다.

 

특히 공급이 집중되었던 의창구 북면신도시의 경우 대다수 아파트가 분양을 완료하면서 창원지역의 주택경기 활성화 혜택을 톡톡히 보고 있다.

 

창원 무동지구 STX칸 아파트 분양대행사 이건석 이사는 “금년 상반기 들어 잔여세대 미분양이 무서운 속도로 분양되어 기존 전용 59㎡형 뿐만이니고 84㎡형까지 프리미엄이 형성되면서 자연스럽게 저층잔여가구 분양으로 이어져 3월중순에 모델하우스 철거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STX칸 아파트는 창원지역 주택경기 회복 시점에 맞춰 아파트 단지특화 등을 발표하고 스크린골프장, 키즈워터파크, 키즈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추가하였으며, 세대내 중문 무상시공과 아파트에 버스를 기증하는 등 각종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