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ㆍ여유도 챙기는 ‘그린그린한 숲세권’ 아파트

2017. 08. 04   10:33 조회수 5,197

도심 속 숲세권, 희소성 높은 주거지로 갈수록 인기 高高
전원주택 뺨치는 주거공간 기대되는 아파트는?

삭막한 도시 주거공간으로 불리던 아파트가 숲을 끼고 조경시설에 힘을 실으면서 친자연적인 삶의 터전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대기 오염이 심각해지고 어린 아이들에게 아토피 문제가, 어른들에게는 여유로운 삶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주거지로 숲을 배후에 둔 주거지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교외의 전원주택이나 타운하우스로 가기에는 현실적인 문제로(생활편의시설, 교육 등) 숲세권 아파트가 친자연 주거지의 대표주자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자연이 주는 희소성 자체가 프리미엄이 되고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숲세권 단지는 청약시장 및 주택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수요자들도 선택한 ‘그린 프리미엄’ 아파트

최근 들어 예비 청약자들의 내 집 마련 시에도 ‘녹지’는 중요한 기준점이 됩니다. 부동산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금융결제원 자료로 청약경쟁률을 살펴본 결과, 최근 1년간 흥행몰이를 주도 했던 10개 아파트들은 공통적으로 반경 1km 내에 대규모 근린공원, 산, 수변공원 등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순위별로 ▲명륜자이(523.56대 1) 동래사적공원 인접 ▲e편한세상2 오션테라스E3(455.04대 1) 민락공원 인접 ▲힐스테이트 수암 2단지(426.33대 1) 선암호수공원, 울산대공원 인접 ▲대연자이(330.12대 1) UN기념공원 인접 ▲시청 스마트W(329.42대 1) 배산, 황령산 인접 ▲세종4-1 M2블록 리슈빌수자인(323.69대 1) 한글공원, 괴화산 인접 ▲부산만덕5지구1블록(318대 1) 금정산 인접 ▲아크로 리버뷰(306.61대 1) 잠원한강공원 인접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296.88대 1) 백양산 인접 ▲캐슬파밀리에 디아트 세종 4-1 M1(291.53대 1) 한글공원, 괴화산 인접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양시 삼송지구도 녹지가 풍부한 주거지로 몸값이 올랐습니다. ‘삼송아이파크 2차’의 경우도 2013년 분양 당시 미분양으로 몸살을 앓기도 했지만, 전용면적 84㎡의 경우 3억원대 후반으로 분양가가 책정된 이후 입주 당시 실거래가는 5억원 전후, 올해 5월은 6억4500만원(22층)으로 분양가 대비 2억원 가량 올랐습니다. 단지 앞 창릉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이 확보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은 데서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중요성 더 커지는 ‘숲세권’을 선점하라

 

숲이 미세먼지를 잡아주고 이상고온 현상에 대비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이미 연구를 통해 검증된 상황입니다. 도심의 개발로 녹지가 점점 축소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숲과 공원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분양을 앞두고 있는 단지 중에서도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그린 프리미엄 아파트는 어디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8월 견본주택 오픈 앞둔 '산성역 포레스티아'

영장산 기슭에 있는 ‘진짜 숲세권’ 단지

8월 견본주택 오픈을 앞 둔 ‘산성역 포레스티아’가 수도권 대표 숲세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남시 구도심의 신흥주공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곳으로 영장산 기슭에 있어 ‘진짜 숲세권’ 단지입니다. 단지 바로 앞 희망대공원, 단대공원과 남한산성도립공원, 성남시 가족캠핑장 등의 다양한 테마를 갖춘 녹지공간이 있어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경험하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4000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아파트의 위엄은 단지 안에서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단지 중심부에 뻗은 250m의 아트 에비뉴는 다양한 수경시설과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단지내 공원을 넘어서는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전체적으로 개방감 있는 단지설계, 혁신 평면설계,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 등도 주거 쾌적성을 높여줍니다.

 

자연을 닮은 녹지뿐만 아니라 재건축 아파트의 장점인 이미 갖춰진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이 곳만의 장점입니다. 먼저 아파트와 닿을 듯한 거리에 8호선 산성역이 있어 초역세권이라 부를 수 있고 지하철을 통해 복정에서 환승, SRT 및 지하철3호선인 수서역까지 2정거장, 서울 잠실역까지는 7정거장이면 갈 수 있습니다. 단지에서 위례신도시까지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 위례.송파 생활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지하3층~지상28층, 39개 동으로 총 4089가구 중 일반분양은 1705가구(전용면적 59~98㎡) 규모이다. 다음달 사업지 인근에서 견본주택 문을 열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