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의 첫 아이파크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 관람객들로 문전성시

2018. 07. 03   15:54 조회수 5,183

‘4일 특별공급, 5일 1순위‘ 본격적인 청약일정 돌입 

 

 


 

경기도 여주시의 첫 아이파크 브랜드로 관심을 모은 '여주 아이파크'가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했다. 지역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데다 브랜드에 대한 높은 기대감으로 견본주택에는 주말 내내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9일 개관한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일대의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에 주말 3일 동안 1만1000여명이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개관 첫 날 3000여명, 둘째 날 4500여명, 셋째 날 3500여명의 사람들이 다녀갔다. 여주의 인구가 많지 않음을 고려할 때(11만5496명, 여주시청 자료) 아이파크에 향한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 지 가늠할 수 있었다.

 

 


 

여주시에 거주하는 A씨는 “서울에서는 한강조망이 최고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수량이 풍부한 남한강변 주변도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여주에는 아파트 공급이 워낙 없다 보니 청약통장을 쓸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적극 노려볼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여주시에는 지난 10년 동안 신규분양 물량이 1400여 가구에 불과했다. 특히 최근에 공급된 물량이 적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이다. 여기에 여주시에 공급된 아파트 중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 'e편한세상 여주'(2014년 8월 입주)뿐이라는 점도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을 높인다.

 

분양 관계자는 "여주 지역민뿐만 아니라 이천, 양평, 광주 등의 거주자들도 방문했다"며 "모델하우스 방문객들 가운데 청약에 대한 의지를 보인 사람들이 많은 만큼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남한강변•법조타운 옆 신주거벨트, 우수한 입지로 눈도장

 

‘여주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84㎡A 392가구, 84㎡B 134가구) 총 526가구로 이뤄진다. 아파트는 남한강 및 현암지구 수변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집 안에서 강변 조망이 가능할 것(일부세대 제한)으로 보이며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축협하나로마트, 오학마트 비롯해 여주 도심에 위치한 중앙로 문화의 거리,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여주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오학초,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등의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맞은 편으로는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분당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현암로, 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 인접해 있어 여주 도심 접근성은 물론 중부내륙고속도로(서여주 IC), 영동고속도로(여주IC), 광주~원주 고속도로(대신 IC) 등의 광역도로망으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 최신 트렌드의 평면, 커뮤니티 시설…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는 전세대 남향(남서/남동향) 위주의 배치에 4Bay 설계로 조망권 및 채광성을 확보했다. 

 

먼저 실내를 살펴보면 주방, 식당 옆에 알파룸을 조성해 입주자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주부의 효율적인 작업동선을 고려해 ‘ㄷ자형’ 주방설계가 적용되고,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드레스룸, 워크인신발장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중앙부에 커뮤니티마당과 연계한 잔디마당이 조성되고, 숲속놀이터, 동화놀이터, 모험놀이터, 유아놀이터, 활력마당, 시크릿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동시에 단지 외곽에는 풍부한 자연녹지가 있어 친환경적인 주거지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새 아파트로 차별화된 첨단기술도 선보인다. 세대 내부에는 컨트롤시스템으로 터치 한 번으로 조명, 가스밸브, 난방, 환기, 도어록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에너지 컨트롤 시스템도 적용된다. 보안시스템과 환기 및 세대 내 스마트 감성조명의 청정시스템도 있다. 또 'HDC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으로 스마트 가전기기를 통합 제어해 외출시에도 잠잘때에도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여주 아이파크’의 청약일정은 오는 7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5일 1순위, 7월 6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7월 12일에 발표되며,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시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법무교차로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