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장위뉴타운 ‘꿈의숲 아이파크’ 견본주택 6일(금) 개관

2018. 07. 05   13:18 조회수 6,015

최근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와 그 주변에 개발호재가 잇따라 발표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 잇따른 개발호재에 장위뉴타운 부동산시장 술렁


서울 성북구의 교통요충지 장위뉴타운의 교통여건은 앞으로 더욱 좋아집니다. GTX-C노선이 계획된 광운대역이 가깝고 장위뉴타운 북측에는 경전철 동북선(2024년 개통예정) 개발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꿈의숲 아이파크 위치도, 위치: HDC현대산업개발] 

 

여기에 서울 노원구 월계동 85-7번지 일대 코레일 소유의 철도와 물류시설부지 및 국공유지를 주거•상업•공공용지 등으로 개발하는 광운대 역세권 개발도 예정돼 있습니다.

장위뉴타운은 서울 성북구 내에서도 입지여건도 뛰어난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서울 3대 공원인 북서울꿈의숲(약 66만㎡)과 오동공원, 월계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힐링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북서울꿈의숲 내 위치한 꿈의숲아트센터와 상상톡톡미술관 등의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동측으로는 우이천이 인접해 있어 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 등을 이용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용이합니다. 

 


[북서울꿈의숲 출처: 북서울꿈의숲 홈페이지]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합니다.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과 6호선 돌곶이역을 이용해 서울 주요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하기도 매우 수월합니다. 동부간선도로와 북부간선도가 장위뉴타운 주변을 지나고 있습니다. 내부순환도로의 진입도 수월해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이동하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지하철1호선 광운대역, 출처: 서울시]


■ 개발호재에 아파트가격도 움직인다


다양한 개발호재와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장위뉴타운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전망입니다. 실제로, 가장 처음 분양에 나서 지난해 입주한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분양가 대비 매매가가 1억원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난 2015년 4월 분양 당시 전용면적 84.71㎡ 분양가가 5억990만원 선이었으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4월 6억5,500만원에 거래돼 1억4,510만원의 시세 상승을 보였습니다.

 

 


과거, 부동산시장 불황으로 위기를 맞았던 장위뉴타운 개발사업이 다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일원에서 개발되는 장위뉴타운은 초기 지정된 총 15개 구역 중 6개 구역이 해제가 됐었습니다. 현재까지 장위뉴타운 내에는 3개 구역에서 아파트가 공급 됐고, 6개 구역에서 추가로 공급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장위뉴타운 1∙2∙5구역에서는 분양이 이뤄졌으며 HDC현대산업개발이 장위7구역에 짓는 브랜드아파트 ‘꿈의숲 아이파크’ 1,711가구(일반분양 844가구)의 견본주택은 오는 6일 금요일에 개관합니다.


■  북서울꿈의숲과 동북선 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多세권 아파트


이 단지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 일원에 건립됩니다.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총 1,711가구 규모입니다. 이 중 844가구(전용면적 59~111㎡)를 일반에 분양합니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교통 인프라도 잘 갖췄습니다.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이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과 4호선 미아사거리역, 1∙6호선 석계역 이용도 수월합니다.


 장위뉴타운 주변에는 교통호재까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됩니다. 왕십리역과 상계역을 잇는 동북선경전철이 오는 2019년 착공에 들어가 2024년 개통할 예정입니다. 향후 개통되면,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 가능한 ‘북서울꿈의숲 동문삼거리역(가칭)’을 이용해 왕십리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1호선 광운대역으로는 GTX C노선이 계획돼 있습니다. 경기도 양주에서 수원까지 연결되는 GTX C노선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이 노선이 확정되면 되면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됩니다.  

 

 


이와 함께 광운대 역세권 개발도 예정돼 있어 장위뉴타운은 향후 일대가 서울 동북권의 주요 거점으로 도약하며 지역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번동종합시장과 장위전통시장이 가깝습니다. 반경 2km 이내에는 미아사거리역 역세권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 시설이 있습니다.


장곡초와 광운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장위뉴타운 내 초교 7곳과 중학교 3곳 등이 있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습니다. 동덕여대, 광운대 등의 대학교도 가깝습니다.


■ 남다른 커뮤니티로 차원이 다른 생활을 누리는 아파트


‘꿈의숲 아이파크’에는 주변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됩니다. 단지 내에는 실내수영장이 들어서게 됩니다. 이 외에도 헬스장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배치됩니다. 스쿨버스 및 학원차량의 승하차 공간인 드롭존이 설치돼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내 어린이집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어린이 공원도 조성됩니다. 단지 곳곳 테마가든과 생태연못, 이벤트마당 등도 들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단지 내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내부설계에서도 편리함을 갖췄습니다. △전용 59㎡A형은 3베이로 방3개와 욕실2개로 이뤄졌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합니다. △전용 76㎡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안방 드레스룸과 현관 신발장, 넓은 다용도실 등 수납공간이 풍부합니다.


■ HDC현대산업개발만의 첨단 인공지능 시스템 갖춘 브랜드 아파트


아이파크만의 세대별 첨단시스템도 주목할 만합니다.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세대 내 환기,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택배도착 알림, 주차확인 등을 한번에 제어 및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 및 확인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앱(APP)도 입주민들에게 주어집니다.                       


또 입주민들에게 ‘웨어러블 원패스 밴드’를 제공해 지하주차장, 동현관 출입구 이동 시 주차위치인식, 공동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및 해당층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 시간이나 심박수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도 있어 입주민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기에 단지 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고, 세대별로 공기감지센서를 제공해 세대별 공기질 상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스마트홈 연계기기와도 연결했습니다. 세대 내 공기 상태에 따라 입주민이 설정한 목표값으로 공기청정기기들을 자동 작동 및 제어할 수 있는 ‘ HDC 스마트 공기질 관리 시스템’도 갖출 계획입니다. 

 

 

 


지하주차장에 비상벨을 일정 간격으로 설치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CCTV 연동과 함께 경비실에 경보가 울리도록 했습니다. 또, 통화가 가능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도 설치됩니다. 안심통화기능을 제공해 방문객 호출 시 현관카메라 송출 음성을 성인음성으로 변조해 어린이, 노약자,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입주민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문객과 통화 가능한 ‘방문객 원격통화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 미터 시스템도 마련됩니다. 이 외에도 일괄소등, 엘리베이터호출, 가스밸브 차단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시스템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또 무인택배 시스템과 주차위치 인식 및 주차가 가능한 비어있는 주차 공간을 안내해주는 주차유도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세대 내 홈네트워크 연동기기와 다양한 가전제품까지 통합 제어하는 HDC현대산업개발만의 IoT시스템도 갖춰집니다. 이 시스템은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HDC스마트 공기질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모드 기능을 연동해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꿈의숲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사업지 내)에 마련됐습니다. 견본주택은 오는 6일 개관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리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